SK플래닛, 모바일 특화 검색광고 솔루션 ‘T애드 서치’ 출시

입력 2013-06-23 10: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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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플래닛이 모바일에 특화된 검색광고 솔루션 ‘T애드 서치(T ad Search)’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T애드 서치’는 애플리케이션이나 모바일웹 사용 중 검색어를 입력하면, 연관된 광고를 제공하는 모바일 특화 검색광고 솔루션이다.

그동안 SK플래닛은 광고 플랫폼 T애드에서 모바일웹·인앱(In-App) 배너광고, 보상형 광고 및 리치미디어 광고 등을 제공해 왔으며, ‘T애드 서치’를 출시함으로써 광고 플랫폼 영역을 검색광고까지 확장했다.

‘T애드 서치’의 특징은 모바일웹 뿐만 아니라, 앱에도 검색창 형태의 사용자환경(UI)을 적용해 검색광고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 검색광고가 적용된 게임의 경우 게임 중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연관된 광고와 정보가 텍스트, 배너 형태로 제공된다.

특히 ‘T애드 서치’에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검색광고를 송출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이 적용됐다. 앱이나 모바일웹의 이미지, 동영상, 글자 등 콘텐츠를 분석하고 핵심 키워드를 추출해 연관된 광고를 제공하는 ‘콘텐츠 매칭’ 방식이 적용됐다.

또한 모바일기기 이용자의 위치정보, 음성입력 기능 등을 활용해 다양한 형태의 모바일 광고를 송출할 수 있는 기능을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이다.

SK플래닛은 광고 송출 시 지도정보, 통화기능,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 모바일 기기의 다양한 기능과 연동할 수 있는 모바일 광고의 장점을 활용해 하반기 중으로 T스토어·T맵·호핀·스마트월렛·11번가·OK캐쉬백 등 SK플래닛의 다양한 서비스에 적용할 계획이다.

가종현 SK플래닛 코어 플랫폼 매니지먼트 부문장은 “빠르게 성장하는 모바일 검색광고 시장에서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 사업자로서 차별화된 검색광고를 선보이고자 ‘T애드 서치’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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