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팝-윈드러너’, NHN 모바일메신저 ‘라인’게임 흥행 이끈다

입력 2013-06-21 13:2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NHN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을 통해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라인 팝’이 출시 6개월만인 6월 글로벌 누적다운로드 수 3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또 지난 2월 선보인 ‘라인 윈드러너’도 출시 3개월 만인 지난 달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1000만 건을 돌파, 라인 게임들의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NHN재팬이 개발한 라인 팝은 지금까지 전세계 11개국 앱스토어 무료 종합 랭킹 1위, 3개국 구글플레이 무료 종합 랭킹 1위를 기록하며 라인 게임 중에서도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같은 모양의 블록을 3개 이상 모아서 터트리는 간단한 퍼즐 게임인 라인 팝은 라인의 인기 스티커 캐릭터 ‘브라운’과 ‘문’이 블록으로 등장해 라인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라인 윈드러너 역시 화면 터치만으로 조작 가능한 러닝 어드벤처 게임으로 출시 후 전세계 7개국 앱스토어 무료 종합 랭킹 1위, 2개국 구글플레이 무료 종합 랭킹 1위를 기록했다. 일본 뿐 아니라 홍콩,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라인팝은 전세계 다운로드 3000만 돌파를 기념,24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주어진 미션을 모두 달성하면 한정 브라운 스티커를 무료로 제공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NHN측은 “향후 라인 게임은 글로벌 게임 플랫폼으로서 라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참신한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 확충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정말 지독한 상성…'최강야구' 동국대 2차전 결과는?
  • 뉴진스 하니·한강 패러디까지…"쏟아지는 '복붙' 예능, 이젠 피로해요" [이슈크래커]
  • 요동치는 글로벌 공급망...‘분절화’ 심화에 다각화 절실 [기후가 삼킨 글로벌 공급망]
  • 2025년 최고의 갓성비 여행지 10곳은? [데이터클립]
  • 의료계 참여가 성공 관건인데…의무 불이행해도 패널티 없어[편해지는 실손청구]
  • 또다시 밀린 한국시리즈…23일 오후 4시 1차전 서스펜디드 게임으로 재개
  • AI 지각생 카카오의 반격 …제2의 카톡 ‘카나나’로 승부수
  • ‘수익 업고 튀어’…늘어나는 상장사 공개매수, 묘수와 꼼수 사이[공개매수의 이면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0.22 14:44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667,000
    • -1.55%
    • 이더리움
    • 3,633,000
    • -2.6%
    • 비트코인 캐시
    • 499,000
    • -2.63%
    • 리플
    • 747
    • +0%
    • 솔라나
    • 230,900
    • -0.3%
    • 에이다
    • 501
    • -0.6%
    • 이오스
    • 676
    • -1.6%
    • 트론
    • 219
    • +2.82%
    • 스텔라루멘
    • 131
    • -0.7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7,200
    • -3.45%
    • 체인링크
    • 16,360
    • +0.62%
    • 샌드박스
    • 380
    • -2.8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