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투는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해 멀티미디어 메시징 서비스(MMS)형태로 주고 받는 기존의 모바일 쿠폰 서비스들과 달리, 쿠폰 수신자의 전화번호 없이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소셜 쿠폰 서비스다.
‘쿠투 쿠폰샵’ 오픈으로 기업들은 페이스북을 통한 마케팅 활동 전개 시, 쿠투 솔루션 및 인프라를 기반으로 독자적인 쿠폰 서비스 운영을 할 수 있다. 예를들어 ‘투썸플레이스’가 신제품 런칭 기념으로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한다면, 쿠투의 솔루션을 활용해 ‘신제품 50%할인권’과 같은 쿠폰을 투썸플레이스의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배포할 수 있게 된다.
일반 사용자들도 쿠투를 활용하면 좀 더 편리하게 친구에게 선물을 할 수 있게 됐다.
페이스북의 ‘쿠투 쿠폰샵’에는 현재 CGV 영화관람권, 올리브영 상품권, 투썸플레이스 커피, 뚜레쥬르 베이커리, 에뛰드하우스 화장품 등 다양한 종류의 상품들이 입점돼 있다. 선물을 보내고 싶은 페이스북 친구를 선택하고 원하는 상품을 고르면 간편하게 선물을 발송할 수 있다. 결제는 휴대폰과 신용카드 모두 가능하며 최대 5명의 친구에게 동시에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원하는 선물이 있을 경우 ‘조르기’ 버튼을 통해 특정 친구에게 조르기도 가능하다.
쿠투 쿠폰을 선물 받은 수신자는, 본인의 페이스북 타임라인에서 선물 수신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본인의 페이스북 타임라인으로 전송된 선물을 본인 모바일로 재전송한 뒤 해당 매장에서 사용하면 된다.
CJ E&M 온라인사업본부 진민정 컨버전스사업팀장은 “쿠투 쿠폰샵 오픈을 통해 기업들의 페이스북 마케팅이 좀 더 편리해진만큼, 유의미한 매출 증대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CJ E&M은 다음 달 6일까지 ‘쿠투 쿠폰샵’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서 ‘좋아요’ 버튼을 누르고 오픈 축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투썸플레이스 커피 이용권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