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밀려드는 비즈니스제휴에 ‘즐거운 비명’

입력 2013-03-15 0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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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제휴안내 사이트 오픈

모바일 소셜 플랫폼 ‘카카오’가 밀려드는 비즈니스제휴에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입점문의를 비롯해 다양한 비즈니스제휴 문의가 쏟아져 급기야 이에 대응할수 있는 안내사이트를 만들었다.

카카오는 플랫폼 사업 분야별로 급증하고 있는 외부 제휴 문의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공식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카카오 비즈니스 제휴안내 사이트를 오픈했다.

카카오는 이미 플러스친구 파트너와 이모티콘 작가들, 게임 개발사와 중소 패션 소호몰, 카카오페이지, 스토리플러스 등 새로운 플랫폼을 준비하며 외부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이번 비즈니스 제휴안내채널 오픈으로 파트너와 외부 소통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카카오는 최근 카카오톡 게임 서비스가 활성화되며 개발사들의 이용 및 입점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무명의 선데이토즈(애니팡)나 넥스트플로어(드래곤 플라이트)가 일약 스타 개발사로 이름이 오르며 업계의 부러움을 사고 있는 점도 개발사들의 잇따른 제휴 문의의 원인이기도 하다.

이에 따라 카카오는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 내 게임하기 카테고리 하단에도 ‘이용안내’, ‘입점문의’ 등 안내 페이지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선물하기, 이모티콘 등 각각의 페이지 내에서도 서비스 이용에 따른 궁금증을 바로 해소할 수 있도록 고객 문의 채널도 마련해 운영중이다.

카카오는 “모바일 소셜 플랫폼인 동시에 모바일 시장에서 가장 성공적인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데 수많은 파트너들이 있었다”면서 “이번 비즈니스 제휴안내 사이트를 통해 가치있는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새로운 모바일 산업을 함께 만들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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