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중국 시장 성공 기대감 ‘쑥쑥’

입력 2013-01-18 14:4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그라비티는 올해 초 진행된 ‘라그나로크 온라인’(이하 라그나로크)이 중국 비공개 테스트(CBT) 기간 중 90%에 육박하는 재접속률을 기록하며 마무리됐다고 18일 밝혔다.

‘라그나로크’의 중국 CBT는 현지 퍼블리셔 쿤룬을 통해 지난 5일까지 총 9일간 서버 스트레스와 신규 콘텐츠 테스트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CBT는 사전 선정된 1만1000명의 테스터 중 91%가 테스트에 참여했으며, CBT 기간 동안 재 접속률이 89.8%에 달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다.

또 테스터 1인당 평균 플레이 타임은 6시간 40분을 기록해 높은 몰입도를 보여줬으며, 중국 포털 사이트 바이두에서는 ‘라그나로크’ 검색지수가 1200에서 7000으로 약 6배 가량 상승했다.

특히 CBT에 참여한 테스터들은 현지 공식 홈페이지을 통해 다시 부활한 ‘라그나로크’를 향한 반가움과 함께 새롭게 선보인 3차 직업군과 탈 것 시스템에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라그나로크’의 중국 OBT는 올해 1분기 내에 진행할 계획이다.

박현철 그라비티 대표이사는 “지난 1년간 서비스 중단에도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주고 CBT에 적극 참여해 준 테스터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쿤룬 사와 협력해 현지 사용자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중국에서 ‘라그나로크’가 다시 한번 비상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술 게임이 빌보드 입성예고…로제 ‘아파트’ 속 한국 술 문화 [해시태그]
  • 금값은 '최고치' 찍고, 비트코인은 '장밋빛 전망'…어디에 투자할까요? [이슈크래커]
  • 요동치는 글로벌 공급망...‘분절화’ 심화에 다각화 절실 [기후가 삼킨 글로벌 공급망]
  • 2025년 최고의 갓성비 여행지 10곳은? [데이터클립]
  • 의료계 참여가 성공 관건인데…의무 불이행해도 패널티 없어[편해지는 실손청구]
  • 또다시 밀린 한국시리즈…23일 오후 4시 1차전 서스펜디드 게임으로 재개
  • AI 지각생 카카오의 반격 …제2의 카톡 ‘카나나’로 승부수
  • ‘수익 업고 튀어’…늘어나는 상장사 공개매수, 묘수와 꼼수 사이[공개매수의 이면①]
  • 오늘의 상승종목

  • 10.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679,000
    • -1.14%
    • 이더리움
    • 3,641,000
    • -2.28%
    • 비트코인 캐시
    • 499,100
    • -2.33%
    • 리플
    • 750
    • +0.27%
    • 솔라나
    • 229,700
    • -0.61%
    • 에이다
    • 504
    • +0.6%
    • 이오스
    • 677
    • -1.02%
    • 트론
    • 219
    • +2.34%
    • 스텔라루멘
    • 132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7,200
    • -3.17%
    • 체인링크
    • 16,700
    • +2.33%
    • 샌드박스
    • 379
    • -3.3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