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쇼핑검색 서비스‘바스켓’ 모바일 통합 오픈

입력 2012-12-12 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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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SK플래닛
SK플래닛은 자사 쇼핑검색 서비스 ‘바스켓’이 모바일과의 연동을 통한 통합 검색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10월 순방문자 300만명을 기록한 바스켓은 최근 모바일 웹페이지와 바스켓 애플리케이션을 온라인과 연동한 편리한 모바일 쇼핑 환경을 구축했다.

바스켓은 상품평, 구매후기를 통한 감성분석 비교서비스, K-POP과 패션이 결합된 이벤트 ‘K-콜렉션’ 등을 통해 기존 가격비교사이트 들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바스켓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원하는 상품의 바코드, QR코드를 촬영하면 해당 상품의 온라인 가격정보, 후기, 판매 사이트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 또한 음성검색 기능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원하는 상품의 쇼핑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또한 바스켓이 제공하고 있는 오픈마켓, 종합쇼핑몰, 패션 소호 브랜드의 약 1억2000만 개의 상품정보를 연동해 카테고리별 검색, 소셜쇼핑상품 검색 등 고객 친화적으로 검색환경을 구성했다.

바스켓 앱은 이동통신사와 관계없이 T스토어,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김수일 SK플래닛 커머스사업단장은 “단순히 최저가 상품을 찾아주는 것 만으로는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모바일 쇼핑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없다”며 “SK플래닛은 앞으로 쇼핑검색 서비스 바스켓을 보는 쇼핑에서 직접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콘텐츠가 융합된 새로운 개념의 쇼핑검색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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