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은 어떤 연말 데이트를 원할까? 연말이면 사랑하는 연인과의 데이트코스를 준비하기 바쁘다. 데이트를 위한 사전 준비 정도가 사랑의 척도가 되기도 하기 때문이다. ‘연말에 데이트 가고 싶은 곳은 어디일까’ 하는 궁금증에 답이 될 만한 설문 조사 결과가 나왔다.
결혼정보회사 행복출발 더원(www.theone.co.kr)은 미혼남녀 925명(남성 453명, 여성 472명)을 대상으로 지난 12월 1일부터 12월 10일까지 총 10일 간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남성 53.6% 여성 74.8%가 ‘특별한 연말 데이트를 꿈꾼다’고 답했다고 밝혔다. 데이트의 환상은 여자들이 남자들보다 더 많이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하고 싶은 연말 데이트는?’ 질문에는 남성의 33.8%가 ‘설원의 스키장’을 꼽았지만 여성은 10.2%로 선호도가 낮았다. 여성들이 답한 1위는 ‘서울 N 타워 스카이라운지 야경’으로 나와 남성과 여성이 선호하는 데이트코스가 차이가 있었다.
남성들이 꼽은 연말 데이트코스 2위에는 ‘예쁜 펜션 여행’이 30.5%를 비율을 차지했고 ‘명동, 인사동 등 길거리 데이트’ ‘서울N타워 스카이라운지 야경’ ‘인기가수의 콘서트 공연’ 등이 뒤를 이었다. 반면 여성들의 경우 1위 ‘서울N타워 스카이라운지 야경’에 이어 ‘인기가수 콘서트’ ‘명동, 인사동 등 길거리 데이트’ ‘설원의 스키장’ 순으로 선호도가 나왔다.
조사결과로 미루어 볼 때 남성들이 자신들이 좋아하는 데이트코스를 정한다면 여성들이 별로 반기지 않는 상황도 일어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연애 초기에 여성의 마음을 얻고자하는 남성들일 경우 ‘여성들이 원하는 데이트코스’를 꼭 한번 체크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