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5인치 스마트폰 ‘옵티머스 뷰’의 밸류팩(Value Pack) 업그레이드를 30일부터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LG전자 밸류팩(Value Pack) 업그레이드는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인 ‘아이스크림샌드위치(ICS)’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지능형 음성인식 기능 및 퀵 메모’, ‘노트북’ 기능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사용자 편의사항을 제공한다.
LG전자의 지능형 스마트폰 음성인식 서비스는 사용자의 말에 따라 해당 명령을 실행하거나 간단한 대화가 가능한 기능이다. 예를 들어 “김대리에게 7시까지 서울역으로 오라고 문자 보내”라고 하면, 별도의 버튼 입력 없이 주소록에 있는 ‘김대리’에게 문자를 보낸다. 또 “유투브에서 소녀시대 검색해줘”라고 명령을 하면 유투브에 있는 소녀시대의 동영상을 한 번에 볼 수 있다.
LG전자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퀵 메모’ 기능도 강화한다. 메모 중 상단 아이콘을 터치하는 간단한 동작만으로 입력 단계별 작성·취소가 가능하며, 메모 후 공유·저장 시 자동으로 서명되는 ‘자동서명’ 기능도 추가했다.
‘퀵 메모’는 ‘옵티머스 뷰’에 처음 적용돼 LG전자만의 차별화된 UX(사용자경험)라 평가 받고 있으며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구동 없이도 어떤 화면에서도 쉽고 빠르게 메모 가능한 기능이라고 회시ㅏ측은 전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밸류팩 업그레이드는 스마트폰 사용성 극대화를 위한 노력의 결실” 이라며 “사용자들이 LG만의 차별화된 UX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밸류팩 업그레이드 실시에 맞춰 서비스 소개 동영상을 선보인다. 동영상은 LG 전자 마이크로사이트(http://www.lgmobile.co.kr/event/optimusvu/index.html) 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