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버스커버스커가 음원 차트를 싹쓸이했다.
21일 0시 공개된 버스커버스커 1집 마무리 앨범은 엠넷닷컴, 멜론, 벅스, 소리바다,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다음뮤직 등 주요 음원 사이트의 1위부터 5위를 석권하며 ‘줄 세우기’를 보여줬다. 타이틀곡 ‘정말로 사랑한다면’을 비롯해 수록곡 ‘그댈 마주하는건 힘들어(그마힘), ‘네온사인’, ‘소나기(주르르루), ‘기다려주세요’ 모두가 순서대로 포진해 있는 것.
이번 버스커버스커 1집 마무리 앨범 공개 후 음원차트의 반응은 정규 1집 발표 직후보다 더욱 뜨거워 1집 성공으로 인해 쌓인 신뢰도가 자연스럽게 새 앨범 전 곡을 들어보는 것으로 연결됐음을 보여준다.
CJ E&M 음악사업부문은 “버스커버스커가 데뷔 3개월 만에 이름만으로도 믿고 들을 정도의 탄탄한 브랜드를 쌓았음을 입증했다”라고 밝히며 “순수한 음악의 힘만으로도 다수의 대중에게 어필할 수 있음을 보여준 사례”라고 소감을 전했다.
뜨거운 초기 반응에 힘입어 이번 앨범이 앞으로 얼마나 장기간 음원차트를 집권할지와 더불어 음반판매량 역시 또 한번 새로운 기록을 세울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버스커버스커는 이번 앨범에 있어 별도의 활동 없이 22·23일 양일간 열리는 ‘청춘버스’ 앙코르 콘서트를 통해 신곡을 공개하고 전체 1집 활동을 마무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