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향신료가 소금보다 많이 팔렸다"

입력 2012-05-20 10:49 수정 2012-05-20 11:0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향신료 매출이 소금 매출을 처음으로 앞질렀다.

20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올 1월부터 4월까지 후추, 맛술, 파슬리, 월계수 잎 등 향신료의 매출이 소금 매출을 4.6%포인트 앞섰다.

매출 신장률 또한 전년 동기 대비 향신료가 25% 증가한 반면, 소금은 약 20% 감소했다.

롯데마트는 이 같은 현상에 대해 ‘맛술’ 등의 매출 증가와 더불어 '파슬리', '바질', '월계수 잎'과 같은 수입 향신료의 매출이 늘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특히 수입 향신료는 파슬리 등 스파게티와 파스타 등 간식 수요가 매출 증가를 이끈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소금의 경우 천연 조미료 상품이 늘어나고 나트륨 섭취에 대한 경각심도 커지면서 매출이 상대적으로 감소했다.

정희진 롯데마트 가공식품팀장은 "2년 전부터 스파게티 및 파스타 수요가 증가하면서 수입 향신료의 매출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고 맛술의 대한 소비자 인식 변화로 향신료 상품군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며 "향후에는 강황, 스파이스 시즈닝, 바질, 파슬리 등 수입 향신료를 해외에서 직소싱해 현재보다 15~20% 가량 저렴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주말 내내 ‘장맛비’ 쏟아진다…“습도 더해져 찜통더위”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324,000
    • +1.32%
    • 이더리움
    • 4,333,000
    • +0.98%
    • 비트코인 캐시
    • 481,100
    • +1.33%
    • 리플
    • 632
    • +2.93%
    • 솔라나
    • 200,700
    • +3.45%
    • 에이다
    • 521
    • +2.76%
    • 이오스
    • 734
    • +5.16%
    • 트론
    • 186
    • +1.64%
    • 스텔라루멘
    • 128
    • +2.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650
    • +3.13%
    • 체인링크
    • 18,640
    • +4.95%
    • 샌드박스
    • 430
    • +4.8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