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SNS 친구20만명 돌파 기념 이벤트

입력 2012-04-03 16: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시아나항공이 지난 3월31일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Social Network Service(이하SNS) 친구20만명을 돌파했다.

아시아나항공은 3일 20만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8일까지 'SNS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이디어를 남겨준 고객들 중 200명에게 아시아나 모형항공기, 기내 담요 등을 선물한다. 이번 이벤트에서 제안 받은 아이디어 중 마케팅으로 활용이 가능한 아이디어는 실제 SNS에 적용할 계획이다.

현재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10년 5월 트위터 (twitter.com/Flyasiana), 8월 페이스북 (facebook.com/asianaairlines.korea)을 시작한 이후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현재 트위터 팔로워 13만4000여명, 페이스북 팬 6만7000여명을 보유하고 있다.

아시아나는 SNS를 통해 회사 소식과 함께 취항지 사진 및 여행기 등 여행 정보와 실시간 운항 현황 등 고객들에게 도움이 되는 최신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왔다.

이와 함께 일본, 영국, 호주, 홍콩 등 외국 관광청과의 공동 이벤트, 여행사진 콘테스트, 조종사/승무원 SNS 인터뷰,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등과의 공동 사회공헌 활동 등 다양한 모습을 통해 고객에게 재미와 혜택, 감동을 전달해 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펜싱 여자 사브르, 사상 첫 단체전 은메달…우크라에 역전패 [파리올림픽]
  • 투자만큼 마케팅 효과도 '톡톡'…'파리올림픽' 특수 누리는 기업은? [이슈크래커]
  • 단독 “셀러도 몰랐던 위성몰”…‘큐익스프레스 상장용’ 부풀리기 꼼수[티메프發 쇼크]
  • 부작용이 신약으로…반전 성공한 치료제는?
  • 아이브, 美 롤라팔루자 신고식 '성공적'…밴드 라이브로 팔색조 무대 완성
  • 엔화 강세에 엔테크족 '반짝 웃음'…추가상승 여부는 '글쎄'
  • “유급 없다”는데도 돌아오지 않는 의대생…수업 출석률 2.7% 불과
  • 기술주 흔들려도…외국인 ‘삼성 러브콜’ 건재
  • 오늘의 상승종목

  • 08.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378,000
    • -1.56%
    • 이더리움
    • 4,099,000
    • -2.29%
    • 비트코인 캐시
    • 491,400
    • -8.06%
    • 리플
    • 770
    • -3.51%
    • 솔라나
    • 201,200
    • -5.14%
    • 에이다
    • 505
    • -2.51%
    • 이오스
    • 713
    • -2.19%
    • 트론
    • 180
    • +2.27%
    • 스텔라루멘
    • 129
    • -3.73%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200
    • -4.59%
    • 체인링크
    • 16,310
    • -3.72%
    • 샌드박스
    • 386
    • -4.9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