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대한민국 유통경영 대상]아모레퍼시픽, 고객과 소통하는 ‘토탈 뷰티 솔루션’

입력 2012-01-27 10:25 수정 2012-01-27 13: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유통경영대상] 화장품 부문

국내 화장품 1위 기업 아모레퍼시픽은 고객과 소통하며 토탈 뷰티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솔루션 숍 ‘아리따움’을 운영하고 있다.

아리따움은 ‘아름다운 사람들의 공간’이라는 뜻의 순 우리말로 고객의 12가지 피부 고민에 대한 1:1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전국 1300여개 점이 성업중에 있다. 아리따움에서는 아이오페, 한율, 라네즈, 마몽드, 해피바스, 미쟝센, 려, 오가든 등 아모레퍼시픽의 인기 브랜드와 아리따움 F&T상품 200여 품목 등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다.

아리따움은 2009년 1월에는 10년 이상 스테디 셀러로 판매되고 있는 아이오페 레티놀 NX를, 2009년 3월에는 새롭게 출시된 라네즈 화이트 라인을, 2010년 3월에는 아이오페 화이트젠 앰플 에센스 등 강력한 아리따움 전용 상품을 잇달아 선보였다.

또 꾸준히 추진해온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전략을 통해 고정고객의 매출 비율을 70%까지 끌어 올리며 안정적인 매출 기반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2009년 6월에는 사업 시작 10개월 만에 화장품 업종으로는 최초로 ‘10-10클럽’에 가입했다. 이는 전국 1000개 이상의 매장 네트워크와 이중 월매출 1억원 이상 매장 10개, 5000만원 이상 매장 100개 이상을 달성한 것을 의미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판매대금 지연·빼가기가 관행? 구영배 근자감이 火 자초 [제2의 티메프 사태 막자]
  • 에스파→염정아 이어 임영웅까지…이들이 '촌스러움'을 즐기는 이유 [이슈크래커]
  • 중고거래 판매자·구매자 모두 "안전결제 필요" [데이터클립]
  • 커지는 전기차 포비아…화재 보상 사각지대 해소는 '깜깜이'
  • 본업 흥한 셀트리온, ‘짐펜트라’ 싣고 성장 엔진 본격 가동
  • 청년 없으면 K-농업 없다…보금자리에서 꿈 펼쳐라 [K-푸드+ 10대 수출 전략산업⑤]
  • 박태준, 58㎏급 '금빛 발차기'…16년 만에 남자 태권도 우승 [파리올림픽]
  • 슈가 '음주 스쿠터' CCTV 공개되자…빅히트 "사안 축소 아냐" 재차 해명
  • 오늘의 상승종목

  • 08.08 10:25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9,400,000
    • -1%
    • 이더리움
    • 3,403,000
    • -2.83%
    • 비트코인 캐시
    • 454,400
    • +1.14%
    • 리플
    • 839
    • +16.37%
    • 솔라나
    • 211,200
    • +2.67%
    • 에이다
    • 466
    • -1.06%
    • 이오스
    • 643
    • -2.43%
    • 트론
    • 177
    • +0%
    • 스텔라루멘
    • 142
    • +7.5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5,300
    • +3.85%
    • 체인링크
    • 13,680
    • -4.74%
    • 샌드박스
    • 344
    • -1.7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