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家 히트상품]해태제과, ‘부라보콘’

입력 2011-08-18 11: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40년 장수 아이스크림…맛도 추억도 굿

21세기의 먹거리에서 '웰빙'은 빼놓을 수 없는 식품 트렌드로 떠올랐다. 현대인들의 소비패턴도 웰빙에 맞게 점차 변화되고 있으며, 각 식품 기업들 역시 이러한 식품의 안전성과 웰빙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해태제과의 부라보콘은 1970년 처음 출시돼 약 40년이 넘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이스크림으로 자리잡고 있다. 부라보콘은 출시 이후 지난해까지 약 40억개 이상이 판매되었으며, 판매금액 1조원을 상회한다.

해태제과 부라보콘은 지난 2008년 기존 아이스크림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포장을 한번에 뜯는 이지오픈(Easy-Open)방식인 하프커팅(Half-Cutting)을 세계 최초로 선보였으며, 급변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트렌드 플레이버’ 소비자들을 위한 연구와 개발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해태제과 부라보콘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5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해태제과는 최근 튜브 아이스크림 ‘탱크보이’ 와 빙과 아이스크림 ‘팽이팽이’가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해태제과는 지난해 말부터 어린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탱크보이와 팽이팽이 제품을 어린이들이 더욱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의 품질과 안전성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추진하였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제시한 기준에 부합되어 정식으로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탱크보이'는 국내 튜브류 아이스크림으로는 최초로 인증을 받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예비신랑, 1억 모아놨으면…" 실제 결혼자금 저축액은? [그래픽 스토리]
  • 제5호 태풍 '마리아' 예상 경로…한반도 영향은?
  • 구로역에서 작업 중 코레일 직원 3명 사상… 국토부, 철저 조사해 재발방지
  • 방시혁 측 "BJ 과즙세연, LA 관광지 묻길래 안내한 것"…포착된 계기는?
  • 옆구리 찌르는 ‘요로결석’, 여름철 잘 걸리는 이유는? [e건강~쏙]
  • 태권도 김유진, 세계 1·2위 꺾고 57㎏급 우승…16년 만의 쾌거 [파리올림픽]
  • 미국 젠지 열광한 '원사이즈' 옷 가게, 한국서도 성공할까? [솔드아웃]
  • 킥보드냐 스쿠터냐…BTS 슈가가 받게 될 ‘음주운전 처벌’은? [해시태그]
  • 오늘의 상승종목

  • 08.09 14:15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297,000
    • +6.4%
    • 이더리움
    • 3,733,000
    • +9.06%
    • 비트코인 캐시
    • 488,000
    • +7.06%
    • 리플
    • 840
    • -0.24%
    • 솔라나
    • 219,900
    • +2.47%
    • 에이다
    • 485
    • +2.54%
    • 이오스
    • 667
    • +1.83%
    • 트론
    • 178
    • +0.56%
    • 스텔라루멘
    • 141
    • -1.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300
    • +3.58%
    • 체인링크
    • 14,680
    • +4.26%
    • 샌드박스
    • 365
    • +3.6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