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美 고객 '브랜드 충성도' 1위

입력 2011-07-19 10:57 수정 2011-07-19 15:0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현대자동차가 미국의 자동차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브랜드 충성도(Brand Loyalty)’ 조사에서 분기 기준 처음으로 1위에 올랐다.

19일 현대차에 따르면 미국 자동차 정보업체인 켈리블루북(www.kbb.com)이 지난 18일(현지시간) 발표한 ‘2011년 2분기 브랜드 충성도 조사’에서 일본 혼다와 도요타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

브랜드 충성도란 고객이 특정 브랜드에 대해 가지고 있는 선호도나 애착을 의미하며, 충성도가 높을 수록 동일 브랜드를 반복해 구매할 확률이 높아진다.

현대차는 지난해 2월 월간 기준으로 1위를 차지한 적은 있지만, 분기 기준으로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켈리블루북의 이번 조사에서 현대차는 고객의 52.3%가 향후 차량을 구입할 때도 같은 브랜드를 사겠다고 응답해, 조사 대상 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50%를 넘었다.

49.7%를 차지한 혼다가 그 뒤를 이었으며, 도요타는 47.7%로 3위에 그쳤다. 또 포드와 스바루가 각각 45.4%와 44.8%로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K-코인 신화 위믹스…신화와 허구 기로에 섰다 [위메이드 혁신의 민낯]
  • [르포]유주택자 대출 제한 첫 날, 한산한 창구 "은행별 대책 달라 복잡해"
  • 한국 축구대표팀, 오늘 오후 11시 월드컵 3차예선 오만전…중계 어디서?
  • 연세대 직관 패배…추석 연휴 결방 '최강야구' 강릉고 결과는?
  • 제도 시행 1년 가까워져 오는데…복수의결권 도입 기업 2곳뿐 [복수의결권 300일]
  • 불륜 고백→친권 포기서 작성까지…'이혼 예능' 범람의 진짜 문제 [이슈크래커]
  • 전기차 화재 후…75.6% "전기차 구매 망설여진다" [데이터클립]
  • “고금리 탓에 경기회복 지연”…전방위 압박받는 한은
  • 오늘의 상승종목

  • 09.10 11:13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6,913,000
    • +2.94%
    • 이더리움
    • 3,170,000
    • +1.15%
    • 비트코인 캐시
    • 432,800
    • +4.01%
    • 리플
    • 724
    • +0.7%
    • 솔라나
    • 180,300
    • +2.44%
    • 에이다
    • 460
    • -2.54%
    • 이오스
    • 664
    • +1.53%
    • 트론
    • 209
    • +0.48%
    • 스텔라루멘
    • 125
    • +1.6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150
    • +3.15%
    • 체인링크
    • 14,100
    • +0.28%
    • 샌드박스
    • 341
    • +2.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