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팬오션이 '대학생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공모전의 최종 결과를 발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 참가한 대학생들은 주어진 한 달의 기간 동안 6개 팀을 구성해 물 사용량이 표시되는 수도꼭지 보급 캠페인, 컨테이너 BOX를 활용한 캠페인, 항구 주변을 꽃으로 가꾸는 캠페인 등 젊은이들의 참신하고 톡톡 튀는 젊은 아이디어들을 내놓았다.
'바다와 함께 한 50년, 앞으로 다가올 100년' 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STX팬오션이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활용할 수 있는 대학생들의 젊은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대학생 문화마케팅 커뮤니티 ‘컬프’(CULP)’와 함께 진행 했다.
STX팬오션은 그 중 내용 참신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지속성, 예산 적절성 등을 종합 평가한 결과, '아트 워즈 본 인 더 씨'(Art was born in the sea)를 발표한 팀이 최종 선정됐다고 전했다.
이번에 선정된 아이디어는 해변가에 사람들이 버려 자연 환경을 파괴하고 오염시키는 쓰레기를 모아 예술 작품으로 제작하는 캠페인을 전개하자는 아이디어로 '아트 워즈 본 인 더 씨'라는 슬로건과 함께 기획됐다.
우수아이디어로 선정된 팀의 장은영 학생은 “STX팬오션과의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생소하게만 느껴졌던 해운업의 중요성을 깨닫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해운뿐만 아니라, 사회공헌 및 녹색경영 등 다방면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려는 기업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 세계 최고의 사회공헌기업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STX팬오션은 이번에 선정된 아이디어는 향후 추가적인 과제 진행을 통해 구체화 하여 사회공헌활동 기획에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