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BC은행은 환경단체인 녹색연합과 함께 1월 20일부터 21일까지 1박2일동안 충남 공주에서 중학생 대상의 겨울 환경 캠프를 개최한다.
‘생명의 근원, 강을 만나자’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는 작년 여름 80명의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제주도에서 진행한 ‘2010
HSBC 미래세대 섬환경 캠프’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지난 여름캠프에 참가했던 학생들과 모둠교사 등 총 60여명이 참가한다. 이번 캠프는
HSBC 미래세대 섬환경 여름 캠프 때와 마찬가지로 HSBC은행이 참가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학생들은 충남 공주의 전통불교문화원을 방문하여 강에 대한 강의와 금강 답사를 통해 자연에 대한 이해 및 사랑을 넓히는 동시에 지난 여름 캠프에서 배운 환경사랑의 정신을 다시 한번 상기하며 실천할 예정이다.
HSBC 미래세대 섬환경 캠프는 2002년에 시작한 이래 매년 다양한 주제로 제주도의 생태 환경과 역사 및 문화를 교육해 왔으며, 지난 9년 동안 총 400여명이 넘는 청소년 환경 지킴이를 양성해왔다. 캠프에 참가했던 학생들은 생활 속 실천사항을 친구들과 주변에 전파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환경 아이디어를 교환하는 등 지속적으로 환경 활동을 하고 있다.
HSBC은행은 전 세계 87개국에서 환경과 교육을 주제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HSBC은행은 HSBC미래세대 섬환경 캠프 이 외에도 중학생 대상 금융교육 및 전통예술인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