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큰치킨, 넷북, 다음은?

입력 2010-12-22 11: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마트 ‘통큰’ 상표출원

‘통큰치킨’으로 한바탕 전쟁을 치뤘던 롯데마트가 ‘통큰’ 시리즈를 계속 내놓을 전망이다. 롯데마트가 가격이 20만원대에 불과한 넷북을 판매하자 네티즌 사이에서 ‘통큰넷북’이라 회자되며 발매 3시간만에 완판되는 등‘통큰’ 상표의 인지도가 마트 매출에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 때문이다. 롯데는 이미‘통큰’에 상표출원을 마치고 ‘값싸고 질좋은’ 상품에 활용한다는 내부 방침까지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최근 특허청에 ‘통큰’ 및 ‘롯데통큰’을 상표출원했다. 통큰치킨 역시 출시 이틀 전인 지난 7일 ‘롯데마트통큰치킨’으로 상표출원하고 판매에 들어갔다. 업계에서는 롯데마트가 수식어인 ‘통큰’을 고유 브랜드로 인정해달라고 상표출원까지 한 배경에 대해 통큰치킨이 값싸고 질좋은 상품의 대명사가 돼 이를 적절히 활용할 만큼 브랜드 가치가 크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업계 관계자는 “통큰치킨이 외신에 소개될 만큼 긍정적이던 부정적이던 모든 국민에게 각인된 상황에서 이를 상표로 활용하지 않는다면 마케팅의 기본조차 모르는 것”이라며 “치킨이나 피자같은 식품 보다는 공산품에 활용될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통큰넷북처럼 상생 분위기를 해치지 않으면서도 ‘값싸고 질좋은’ 상품을 선택해야 통큰치킨처럼 역풍을 맞지 않기 때문이다.

통큰롯데의 상표출원이 알려지면서 통큰치킨, 통큰넷북 이후 후속 상품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일부 네티즌들은 “롯데마트의 서민을 위한 통큰 저가 정책에 대찬성한다”며 향후 저가 상품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의도적이진 않지만 통큰치킨 때문에 사회적 이슈가 됐는데 다른 곳에서 통큰 상표를 쓰면 굉장히 곤란해진다. 적극적인 상표 활용보다는 미리 대비한다는 측면이 있다”고 밝혔으나 “아직까지 통큰 후속 상품은 없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수조원'로 쏟았는데…AI 빅테크, 미생ㆍ완생 딜레마 [AI, 거품론 vs 수익화]
  • 에스파→염정아 이어 임영웅까지…이들이 '촌스러움'을 즐기는 이유 [이슈크래커]
  • 중고거래 판매자·구매자 모두 "안전결제 필요" [데이터클립]
  • 법조계 판도 흔드는 ‘AI’…美선 변호사 월급 좌지우지 [로펌, AI에 미래 걸다 ②]
  • “HBM3는 시작 했는데”…삼성전자, 엔비디아 ‘HBM3E’ 공급은 언제될까
  • 배드민턴협회장, 선수단과 따로 귀국…대표팀 감독은 '침묵' [파리올림픽]
  • 'NEW' 피프티 피프티로 돌아온다…키나 포함 5인조로 9월 20일 전격 컴백
  • 음주 전동킥보드 혐의…BTS 슈가 "여지가 없는 제 책임, 머리 숙여 사과"
  • 오늘의 상승종목

  • 08.0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8,499,000
    • -2.33%
    • 이더리움
    • 3,344,000
    • -5.48%
    • 비트코인 캐시
    • 448,400
    • -0.99%
    • 리플
    • 848
    • +16.97%
    • 솔라나
    • 205,700
    • -1.72%
    • 에이다
    • 458
    • -2.76%
    • 이오스
    • 634
    • -3.65%
    • 트론
    • 177
    • +0.57%
    • 스텔라루멘
    • 141
    • +6.8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4,050
    • +1.41%
    • 체인링크
    • 13,650
    • -4.68%
    • 샌드박스
    • 336
    • -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