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히어로 애니메이션 광고에 눈길

입력 2010-08-16 12:5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마블코믹스 기법 애니메이션으로 관심 끌어

현대자동차가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마케팅으로 주목을 사고 있다.

현대차는 아반떼 브랜드 사이트(http://avante.hyundai.com)를 통해 제공되고 있는 애니메이션 '히어로 무비(hero Movie)'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

히어로 무비는 신형 아반떼의 주요 핵심 성능과 뛰어난 퍼포먼스를 소비자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하기 위해 제작된 영상이다. 1.6 GDi엔진의 퍼포먼스부터 웰컴 기능의 편의성, 자동주차지원시스템 등 아반떼의 핵심 성능이 박진감 넘치는 효과음, 미래지향적인 화면에 잘 표현되어 마치 한 편의 영웅 애니메이션 영화를 보는 듯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선명한 색감과 거친 테두리로 잿빛 도시를 구원하는 영웅을 과감하게 표현해내는 ‘마블 코믹스’ 기법으로 2~30대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입체적인 그래픽 표현으로 종이 만화의 평면적인 질감을 살리면서도 생생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준 것이 신형 아반떼의 이미지와 잘 부합한다는 평이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신형 아반떼의 브랜드 사이트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나도 히어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신의 사진을 사이트에 등록하면 영상의 마지막 부분에 자신의 모습이 다양한 화면을 통해 등장한다. 이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 참여한 사람에게는 추첨을 통해 HP 비비엔 탐 넷북, 한정판 히어로 USB등 푸짐한 경품이 주어진다.

이노션의 현대자동차 광고 담당자는 "신형 아반떼의 고성능 퍼포먼스를 단순 나열식이 아닌 참신한 재미요소와 함께 컨텐츠 형식으로 보여주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 공개될 속편들 역시 탄탄한 스토리와 긴장감으로 젊은 2535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펜싱 여자 사브르, 사상 첫 단체전 은메달…우크라에 역전패 [파리올림픽]
  • 투자만큼 마케팅 효과도 '톡톡'…'파리올림픽' 특수 누리는 기업은? [이슈크래커]
  • 단독 “셀러도 몰랐던 위성몰”…‘큐익스프레스 상장용’ 부풀리기 꼼수[티메프發 쇼크]
  • 부작용이 신약으로…반전 성공한 치료제는?
  • 아이브, 美 롤라팔루자 신고식 '성공적'…밴드 라이브로 팔색조 무대 완성
  • 엔화 강세에 엔테크족 '반짝 웃음'…추가상승 여부는 '글쎄'
  • “유급 없다”는데도 돌아오지 않는 의대생…수업 출석률 2.7% 불과
  • 기술주 흔들려도…외국인 ‘삼성 러브콜’ 건재
  • 오늘의 상승종목

  • 08.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112,000
    • -3.98%
    • 이더리움
    • 3,818,000
    • -6.81%
    • 비트코인 캐시
    • 473,800
    • -6.46%
    • 리플
    • 739
    • -5.01%
    • 솔라나
    • 192,200
    • -4.09%
    • 에이다
    • 479
    • -3.62%
    • 이오스
    • 661
    • -4.2%
    • 트론
    • 179
    • +1.13%
    • 스텔라루멘
    • 124
    • -4.6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6,400
    • -6.31%
    • 체인링크
    • 15,110
    • -7.24%
    • 샌드박스
    • 362
    • -4.9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