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가 3D TV의 국내 판매를 본격 시작한다.
소니코리아는 자사의 3D 엔터테인먼트 기술을 통합적으로 선보이는 국내 최초 3D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3D TV ‘브라비아 LX900 시리즈'의 공식 판매를 22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브라비아 LX900 시리즈’에는 3D 안경을 착용했을 때 시야가 어두워지는 점을 감안해 기존 LED 백라이트의 빛을 2배 이상 증가시는 ‘LED 부스트(LED Boost)’기능을 탑재햇다.
또 3D 안경 신호와 실내 조명의 주파수가 서로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여 깜빡임을 방지하는 ‘플리커 프리(Flicker Free)’ 등 3D TV의 단점을 보완하는 소니만의 기술이 적용됐다.
타사 제품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플레이스테이션3의 3D 입체 게임에 최적화 된 소니 3D TV만의 유일한 기능인 ‘게임 모드(Game Mode)’도 제공된다.
60인치와 52인치 두 개의 모델이 출시되며 가격은 각각 739만원과 439만원으로 3D 안경(개당 14만8000원) 2개가 포함된 가격이다.
한편‘소니와 함께 하는 ‘로티플스카이’ 국내 최초 3D 쇼케이스도 진행됐다. 한류스타 류시원이 최초로 제작한 신인가수 로티플스카이(Rottyful Sky)의 신곡 3D 뮤직비디오를 선보이는 행사로 이사강 영화감독이 소니의 3D 방송 장비로 촬영한 3D 뮤직비디오가 소니의 4K 3D 프로젝터로 영화관 스크린을 통해 공개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3D 뮤직비디오 메이킹 필름이 공개되면서 국내 최초로 3D 뮤직비디오가 제작되는 과정이 일반인들에게 자세히 소개돼 높은 호응을 얻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소니코리아의 오쿠라 키쿠오 마케팅 본부장은“3D 기술 리더로서 3D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산업의 발전을 위해 함께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