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스마트폰 아이폰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20일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아이폰 제품에 대해 접수된 소비자 민원은 지난해 4분기 94건에서 올해 1분기 299건, 2분기 491건으로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접수된 민원 중 상당수는 애플의 애프터서비스 정책에 관한 것이라고 소비자원은 설명했다.
아이폰은 사용 중 하자가 발생할 경우 단말기를 수리해 주는 것이 아니라 애프터서비스 과정에서 회수한 다른 단말기를 재조립한 `리퍼폰'을 제공한다.
이로 인해 휴대전화의 손상 정도에 따라 리퍼폰 가격으로 수십만원을 내야 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소비자원은 아이폰 수리비가 지나치게 높다며 KT 측에 낮춰줄 것을 요구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아 최근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이 사안을 분쟁 조정해 줄 것을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