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응원은 '소주·막걸리'로 편하게

입력 2010-06-15 12:0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갤러리아百, 월드컵 개막이후 양주 판매 급감

야간에 주로 진행되는 월드컵을 맞아 유통업계에서도 간식 및 야식거리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특히 술의 경우 맥주, 막걸리 등 일명 서민용 술이 선택되어지고, 고가의 위스키 등은 월드컵 특수를 얻지 못하고 있다.

15일 갤러리아백화점에 따르면 월드컵 개막일인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맥주의 판매량은 전 주(6월 4일~7일) 대비 120% 증가했다. 대표적인 서민 술인 소주 또한 같은 기간 동안 34% 늘었다. 특히 휴대하기 편한 200ml 포켓용 소주는 120% 증가하였다.

지난 해 막걸리 누보라 불릴 정도로 열풍이 불었던 막걸리의 신장도 두드러진다. 가평 잣 막걸리가 지난 주 대비 150%, 월매 쌀막걸리가 120% 신장하는 등 막걸리의 판매가 34% 증가하였으며, 설중매, 매취순과 같은 과실주가 54% 증가하였다.

반면 위스키 등 양주의 경우에는 월드컵 특수에 선택되지 않은 모습으로 기간 동안 양주류 매출이 -33%를 기록하였다.

주류의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안주류의 판매도 늘어났다.

지난 10일까지 갤러리아백화점에서 월드컵을 맞이해 판매했던 월드컵 조각 수박은 한정된 생산량에 비해 주문량이 폭주하여 재고 부족으로 판매하지 못하는 사태를 빚었다. 그 동안 팔린 수박만 200통 이상이다.

육포는 190%, 아몬드, 땅콩 등은 15% 증가했으며, 스낵류의 매출 또한 28% 증가했다. 부침가루, 튀김가루 등 곁들여 먹을 수 있는 안주를 만들 수 있는 분말류의 매출은 15% 신장했다.

백화점 관계자는 "애주가들에게는 월드컵 자체만으로도 훌륭한 술안주"라며 "주머니 사정도 얇지만 맥주, 막걸리처럼 편하고 맘껏 마실 수 있는 술을 찾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608,000
    • +2.67%
    • 이더리움
    • 4,341,000
    • +2.21%
    • 비트코인 캐시
    • 478,300
    • +3.24%
    • 리플
    • 632
    • +3.78%
    • 솔라나
    • 201,000
    • +5.29%
    • 에이다
    • 525
    • +5.21%
    • 이오스
    • 738
    • +6.8%
    • 트론
    • 185
    • +1.65%
    • 스텔라루멘
    • 128
    • +4.9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550
    • +4.37%
    • 체인링크
    • 18,580
    • +5.51%
    • 샌드박스
    • 431
    • +7.4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