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은 24일 온라인 상에서 네티즌들과 소통을 늘리기 위해 기업 블로그 '마이 프렌드(My Friend), 효성'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마이 프렌드, 효성(www.hyosungblog.com)'은 ▲효성의 대표 사업 및 제품, 브랜드, 친환경 사업을 알리는 '올 댓(All that) 효성' ▲효성의 사회공헌활동, 임직원 소개, 채용 소식 등을 담은 '효성 인(人) 사이트' ▲최신 문화 및 재테크 이슈를 담은 '효성+', ▲이벤트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를 통해 효성은 회사 주도의 일방적 메시지를 줄이고 현장의 살아있는 목소리를 경청함으로써 친구처럼 친근하고 편안한 소통의 장으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특히 대부분의 제품이 산업 중간재여서 고객들에게 회사에 대해 정확히 알릴 수 없었던 점을 감안해 '생활 속 가까이 있는 효성'의 이미지를 심어 주는 등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효성 관계자는 "회사 홈페이지와 웹진, 사보 등 일방적인 메시지 채널과는 다른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네티즌과 직접 커뮤니케이션하는 장을 열어줌으로써 생활 속 가까이에 있는 효성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효성은 블로그 런칭을 맞아 내달 4일까지 블로그를 통해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효성 블로그와 이웃맺기를 신청하거나, 블로그 오픈을 자신의 블로그에 직접 알리는 이벤트를 통해 아이팟 나노, 커피음료 쿠폰 등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