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캐스트 연 매출 200억원 전망

입력 2010-03-09 08: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메인 광고상품 6억9천만원 낙찰...온라인쇼핑몰 시장 판도변화 예고

NHN 포털사이트 네이버가 이달 중 도입할 예정인 '쇼핑캐스트'의 최상단인 '익스트림' 광고상품의 입찰가가 6억9000만원에 낙찰됐다.

쇼핑캐스트는 뉴스캐스트 처럼 네이버 초기화면에 배치된 광고 상품으로,쇼핑몰 업체들이 직접 상품을 배치, 노출시킬 수 있다.

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번 입찰에는 GS샵, CJ몰, 롯데닷컴, 11번가 등 4개 온라인몰이 선정됐으며, 입찰에서 밀려난 지마켓, 옥션 등은 상대적으로 매출이 감소할 전망이다.

익스트림 광고 금액은 월단위가 아닌 분기 단위로 결제하게 되며, 여기에 클릭당과금제도(CPC)를 추가했다. CPC 요금은 35원이다.

관련업계에서는 연간 익스트림 광고 상품에서 정기적으로 발생하는 매출 약 110억원에 CPC 매출까지 더해지면 총 200억원의 광고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여기에 익스트림보다는 다소 노출도가 떨어지지만 메인에 노출되는 프리미엄존에도 10∼20개사가 참여할 수 있어 쇼핑캐스트를 통한 광고 매출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프리미엄존 광고 단가는 3000만원이 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한편 네이버 쇼핑캐스트의 등장으로 포털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시장의 판도변화가 예상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수조원'로 쏟았는데…AI 빅테크, 미생ㆍ완생 딜레마 [AI, 거품론 vs 수익화]
  • 에스파→염정아 이어 임영웅까지…이들이 '촌스러움'을 즐기는 이유 [이슈크래커]
  • 중고거래 판매자·구매자 모두 "안전결제 필요" [데이터클립]
  • 법조계 판도 흔드는 ‘AI’…美선 변호사 월급 좌지우지 [로펌, AI에 미래 걸다 ②]
  • “HBM3는 시작 했는데”…삼성전자, 엔비디아 ‘HBM3E’ 공급은 언제될까
  • 배드민턴협회장, 선수단과 따로 귀국…대표팀 감독은 '침묵' [파리올림픽]
  • 'NEW' 피프티 피프티로 돌아온다…키나 포함 5인조로 9월 20일 전격 컴백
  • 음주 전동킥보드 혐의…BTS 슈가 "여지가 없는 제 책임, 머리 숙여 사과"
  • 오늘의 상승종목

  • 08.0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183,000
    • +0.16%
    • 이더리움
    • 3,423,000
    • -4.33%
    • 비트코인 캐시
    • 451,200
    • -1.07%
    • 리플
    • 714
    • -1.24%
    • 솔라나
    • 212,900
    • +3.15%
    • 에이다
    • 462
    • -2.12%
    • 이오스
    • 639
    • -2.89%
    • 트론
    • 178
    • +1.71%
    • 스텔라루멘
    • 135
    • +3.8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6,400
    • +6.42%
    • 체인링크
    • 13,960
    • -4.51%
    • 샌드박스
    • 343
    • -2.2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