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아몰레드 송으로 제품 판매 ‘호조’

입력 2009-08-24 13:2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보는 휴대폰' 아몰레드가 고가 프리미엄 제품으로는 이례적으로 일개통 3000여대를 기록하면서 '아몰레드 뮤직컨텐츠'를 앞세운 삼성전의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24일 '아몰레드 송' 뮤직비디오가 공개 4주만에 온라인 영상 조회수 1700만회, 마이크로사이트 방문자수 52만 명을 기록하는 등 그동안 선보여온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중 가장 빠른 확산 속도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손담비와 애프터스쿨 유이 등이 부른 '아몰레드 송'은 멜론, 엠넷 등 주요 음원사이트 10위권에 꾸준히 랭크되고 있다. 또 '아몰레드 송' 뮤직비디오는 영어 버전, 일반인이 부른 버전, '식탐'을 주제로 한 패러디편, 댄스 강습편 등 관련 UCC가 유튜브(YouTube)에도 활발히 업로드 되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엄청난 파급력을 보이며 인기몰이 중이다.

소비자들이 기술명인 'AMOLED'를 '아몰레드'로 부르기 시작했다는 것도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의 효과라는 평가가 나온다.

삼성전자는 올 하반기 'AMOLED'를 탑재한 제품들이 대거 출시됨에 따라 업계는 물론 경쟁사들 사이에서도 '아몰레드'라는 용어가 사용될 것이란 전망하면서 '보는 휴대폰' 카테고리 내에서 애니콜의 리더십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정말 지독한 상성…'최강야구' 동국대 2차전 결과는?
  • 뉴진스 하니·한강 패러디까지…"쏟아지는 '복붙' 예능, 이젠 피로해요" [이슈크래커]
  • 요동치는 글로벌 공급망...‘분절화’ 심화에 다각화 절실 [기후가 삼킨 글로벌 공급망]
  • 2025년 최고의 갓성비 여행지 10곳은? [데이터클립]
  • 의료계 참여가 성공 관건인데…의무 불이행해도 패널티 없어[편해지는 실손청구]
  • 단독 ‘친환경 표방’ 대형마트 리필 매장, ‘처치곤란 실패작’ 전락
  • BTS 제이홉 시구 예고…KBO 한국시리즈 2차전, 우천취소될까?
  • 비트코인, 변동성 커졌다…다시 6만7000달러 선으로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10.22 13:57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2,543,000
    • -1.6%
    • 이더리움
    • 3,622,000
    • -2.92%
    • 비트코인 캐시
    • 497,800
    • -2.58%
    • 리플
    • 746
    • -0.13%
    • 솔라나
    • 229,400
    • -1.08%
    • 에이다
    • 500
    • -0.79%
    • 이오스
    • 674
    • -1.75%
    • 트론
    • 218
    • +2.35%
    • 스텔라루멘
    • 132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7,000
    • -3.8%
    • 체인링크
    • 16,220
    • -0.49%
    • 샌드박스
    • 379
    • -3.3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