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2분기 영업익 114억5800만원을 기록, 전년 동기대비 220.6% 증가했다고 30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584억2200만원으로 전분기대비 15.4% 증가한 수치며 당기순이익은 122억7600만원으로 집계, 전년동기대비 12% 증가해 흑자전환 했다.
영업현금흐름을 나타내는 EBITDA는 171억 원으로 전분기대비 80.7% 증가했으며 지난 1분기 68억 원이었던 지분법평가손실은 자회사의 투자자산 매각으로 인한 일회성 차익 실현 등으로 43억 원의 지분법평가이익을 기록하며 점진적인 수익 개선의 흐름을 보였다.
쇼핑비지니스 분야는 전년동기대비 211.4% 증가, 전분기대비 42.8% 증가한 110억 원을 달성해 시장 지배력 확대에 대한 가능성을 입증했다.
계절적 성수기 효과 및 자체 상품의 영업력 강화로 검색광고 역시 277억 원을 기록하며 전분기대비 5.4% 증가했고 디스플레이광고도 전분기대비 18.3% 증가한 166억 원으로 집계됐다.
또 부동산, 영화, 금융, 공연 등 전문 분야를 특화한 버티컬 전문 검색 서비스 강화 전략은 통합검색쿼리의 점유율 증가로 이어지며 검색서비스에 대한 신뢰도 향상을 이끌어냈다.
한편 다음 2분기 연결매출액은 총 665억 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0.2% 감소, 전분기대비 11.5% 증가했다. 국내부문이 총 연결매출액 89%인 593억 원을 기록해 전년동기대비 1.9% 감소 및 전분기대비 15.1% 증가했다. 글로벌부문은 73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6.7% 증가, 전분기대비 11.2% 감소한 것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