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 콘텐츠 발굴, 직원이 직접 뛴다…시그니처 공연ㆍ탄광문화 활용 굿즈 등

입력 2024-11-04 1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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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강원랜드)
(사진제공=강원랜드)

강원랜드가 글로벌 복합리조트로 도약하기 위해 지난 4월 K-HIT(하이원통합관광) 프로젝트를 발표한 이후 직원들의 벤치마킹을 통한 콘텐츠 발굴에 앞장서고 있다.

4일 강원랜드에 따르면 지난 6월부터 직원 공모를 통해 ‘K-HIT 발굴단’을 선정해 직원들이 직접 전국의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를 찾아서 고객서비스 및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강원랜드 컨벤션호텔에서는 최철규 대표이사 직무대행 등 실‧팀장급 8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즐길거리 7개조, 굿즈 5개조의 ‘K-HIT 발굴단 제2차 탐방결과 발표회’가 열렸다. 7월에 열린 1차 발표회 이후 두 번째 발표회로, 2․3차 발굴단의 탐방결과가 공유됐다.

발표된 내용을 살펴보면 즐길거리 부문에서 △하이원 시그니처 공연 런칭 △하이원 헬륨기구 ‘SKY High1’ 설치 아이디어가 눈길을 끌었다. 굿즈 부문에서는 △하이하우 테마 네컷사진 프레임 제작 △탄광문화 연관 지역 특색 반영 굿즈 도입 등이 K-HIT프로젝트에 적용될 수 있는 우수 사례로 소개됐다.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다양한 직군으로 구성된 K-HIT 발굴단 직원들이 제안한 의미 있는 과제들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오늘 이 자리가 K-HIT프로젝트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직원들이 한 방향을 바라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원랜드는 K-HIT 프로젝트의 실행력 제고를 위해 오는 12월까지 지역연계 산림관광, 웰니스를 주제로 K-HIT 5차 발굴단까지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발굴단은 1개조에 2명~4명으로 자유롭게 구성하고 발굴 장소와 아이템 등도 직원 스스로가 결정해 공모에 지원한다. 선정된 직원에는 1인당 60만 원의 활동비와 최대 3일간의 근무인정 혜택을 지원하고 있으며, 연말에는 발표팀 가운데 최우수팀에게 특별 포상을 실시해 인사고과에도 반영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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