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지난해 동기보다 45.7% 늘어난 1402억 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고 29일 밝혔다.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14.1% 증가한 1조1150억 원을 기록하며 지난해 4분기 이후 4개 분기 연속 1조 원 이상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12.6%로 지난해 3분기(9.8%)보다 2.8%포인트(p) 올랐다.
금호타이어는 글로벌 완성차 시장은 하반기 수요 둔화가 나타나고 있지만 타이어 시장은 교체용(RE) 타이어를 중심으로 수요가 확대되면서 매출 상승세를 보인다고 설명했다. 18인치 이상 고인치 타이어와 전기차(EV) 타이어 등 고수익 제품 판매 비중 확대를 통해 수익성도 지속해서 개선하고 있다고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올해 목표 매출을 4조5600억 원으로 설정하고 18인치 고인치 제품 판매 비중 42% 달성, 글로벌 신차용 타이어(OE) 매출 기준 EV 타이어 비중 16% 이상 등의 가이던스를 제시한 바 있다.
올해 3분기까지 집계 결과 매출은 누적 3조2914억 원으로 목표의 72%를 달성했다. 고인치 제품 판매 비중은 41.8%를 달성했으며 EV 타이어 OE 납품 비중은 14%를 확보했다.
금호타이어는 현재 유럽의 신규 OE 차종 확대와 견고한 RE 수요 대응을 위해 글로벌 신규 공장 투자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기존 베트남 공장이 가동 안정화에 진입하면서 생산량과 타이어 생산능력 확대 및 효율성이 증대될 것으로 예상했다.
금호타이어는 관계자는 "프리미엄 제품 공급과 글로벌 유통 확대, 브랜드 인지도 강화 등을 통해 국내 시장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 입지 강화에 힘쓰고 있다"며 "미래 시장 공략을 위해 전기차용 타이어 개발 및 공급에 집중하는 한편 올해 3월 전기차 전용 브랜드인 '이노뷔'를 론칭, 프리미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