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 통합 자사몰 누적 가입자 750만명 돌파

입력 2024-10-28 10:0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전년 동기 대비 51.2%↑…락인 효과·충성 고객 확보

▲에이피알 로고 (사진제공=에이피알)
▲에이피알 로고 (사진제공=에이피알)

에이피알은 28일 국내외 통합 자사몰 누적 가입자 수가 10월 기준 75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51.2% 증가한 것으로 올해 3월 620만 명을 기록한 지 약 반년 만에 이룬 성과다.

현재 에이피알은 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 등 총 5개 브랜드에 대해 국내와 미국, 일본, 중화권(홍콩·대만),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지에서 자사몰을 운영하고 있다.

자사몰은 기업과 소비자와 직접 거래하는 방식으로 중간 수수료가 없어 더 합리적인 가격 제시가 가능하고, 이를 바탕으로 브랜드 충성 고객을 만들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멀티 브랜드를 취급하는 플랫폼과는 달리 자사 브랜드에 집중할 수 있다.

에이피알은 설립 초기부터 자사몰을 통한 제품 우선 출시와 한정 판매 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해왔다. 누적된 고객 데이터는 다시 혁신 제품 개발에 활용했다.

또한 브랜드별로 할인 등 자사몰 전용 혜택을 통한 고객 락인(Lock-in) 효과가 자사몰 운영의 성공 이유로 꼽힌다.

에이피알의 올해 상반기 구매 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5% 증가했다.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상품군을 다양화하고, 서비스를 개선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인 것이 구매로 이어졌다.

에이피알은 그동안 누적된 자사몰 운영 경험에 기반을 둔 차별화된 온라인 경쟁력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자사몰은 단순 구매 경험 제공처가 아닌 고객 가치 제고와 긍정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 플랫폼으로 진화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급성장’ 희귀의약품 시장…성공 가능성 모으는 K바이오
  • '기아 vs 삼성' 운명의 KBO 한국시리즈 5차전…중계 어디서?
  • [미국 대선 D-7] 판세 최종 분석…승부 가를 운명의 숫자 ‘7’
  • SNL, 이번엔 정년이 19금 조롱 논란…"재미도 의미도 없는 풍자"
  • 접어도 얇고 펴도 얇고…외형 변화에도 ‘슬림폰’ 포기 못 해 [폰 다이어트 경쟁②]
  • 제21호 태풍 '콩레이' 예상 경로…한반도 영향은?
  • 외부인 경계하지만…대부분 범죄는 ‘아는 사람’에게 당한다 [서초동MSG]
  • 준비 부족에 시행 연기ㆍ국민연금 참전 등 '시작부터 잡음' [400조 머니무브 D-3]
  • 오늘의 상승종목

  • 10.28 12:25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4,874,000
    • +0.85%
    • 이더리움
    • 3,481,000
    • +0.17%
    • 비트코인 캐시
    • 487,700
    • -0.79%
    • 리플
    • 718
    • -0.28%
    • 솔라나
    • 246,300
    • +2.24%
    • 에이다
    • 471
    • +1.29%
    • 이오스
    • 627
    • +0.8%
    • 트론
    • 229
    • -1.72%
    • 스텔라루멘
    • 131
    • -1.5%
    • 비트코인에스브이
    • 63,950
    • +0.08%
    • 체인링크
    • 15,220
    • -1.17%
    • 샌드박스
    • 347
    • -0.5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