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4000여 명이 참여한 온라인 예선은 지난달 ‘Round 1’과 ‘Round 2’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됐다. 지난달 8일부터 12일까지 5일 간 진행된 Round 1은 넥슨 임직원들의 아이디어와 ‘메이플스토리’,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데이브 더 다이버’ 등 넥슨 인기 게임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시뮬레이션 문제 등 다양한 방식의 문제가 출제됐다.
전체 참가 신청자의 과반인 약 2000여 명이 Round 1을 통과해 Round 2에 진출했다. Round 2는 8월 17일과 25일 양일 간 진행됐으며, 이중 최상위 득점자 81명(12~14세 부문 21명, 15~19세 부문 60명)이 본선 대회 진출자로 확정됐다.
넥슨은 본선 진출자를 대상으로 10월 26일 판교 넥슨 사옥에서 오프라인 본선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 본선에 진출하지 못한 Round 2 상위 득점자 500명에게는 앞으로의 성장을 격려하기 위한 특별상을 제공할 계획이다.
온라인 예선에 출제된 전체 문제는 무료 코딩 학습 플랫폼 ‘BIKO’에 공개되어 누구든 자유롭게 풀어볼 수 있으며, 참가자들은 NYPC 공식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에서 2022년부터 올해까지의 대회 참가 기록 및 성적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넥슨과 넥슨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이 후원하는 NYPC는 코딩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 제고와 역량 증진을 목적으로 2016년 처음 시작돼 올해 9회째를 맞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