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멤버십 인앱 서비스, 이용자 수 전년 대비 ‘2배’ 쑥

입력 2024-09-17 14: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T C.I (사진제공=KT)
▲KT C.I (사진제공=KT)

KT는 지난해 출시한 KT멤버십 인앱(In-App) 서비스의 올해 이용자가 작년보다 2배 이상 늘었다고 17일 밝혔다.

인앱 서비스는 별도 앱을 설치하지 않고 KT멤버십 앱에서 상품 구매와 콘텐츠 이용을 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대표적인 인앱 서비스로는 지니뮤직이 있다.

KT멤버십 앱 내에서 지니뮤직 서비스를 이용하면 지니뮤직 이용권을 따로 사지 않고 매월 1포인트 차감으로 최신 인기 플레이리스트 등 총 90곡을 무제한 감상할 수 있다. KT 측은 월 1만 명 이상의 고정 이용자가 있고, 올해에는 누적 500만 건 이상 재생됐다고 설명했다.

별도 앱 설치 없이 멤버십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또 다른 인앱 서비스인 기프티쇼와 블라이스도 멤버십 앱을 통해 올해 가입한 고객이 각각 6만 명, 1만 명 이상으로 집계됐다.

KT는 멤버십 앱을 통해 티빙·디즈니플러스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와 스타벅스 음료 혜택을 연계한 구독 상품, 멤버십 포인트로 쇼핑할 수 있는 커머스 서비스 ‘마들랜’ 등도 운영 중이다. 마들랜은 올해 거래액과 구매 건수가 각각 작년의 250%, 170%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택흔 KT 고객경험혁신담당 상무는 “고객이 생활 전반에서 멤버십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올해에는 OTT, 콘텐츠, 여가 등 혜택 다변화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반려견 세마리가 길고양이 물어죽이는데…견주 행동 '충격'
  • [날씨] 전국 곳곳 강한 비 온다…드디어 물러나는 '가을 폭염'
  • 밸류업 가로막고 투자자 울리는 5%룰[5%룰의 딜레마①]
  • 이나은 '멤버 왕따 의혹'도 파묘…쏟아지는 '무결론'에 대중 한숨만 깊어진다 [이슈크래커]
  • '추석 연휴 끝' 명절 스트레스 해소법은 "남편과 시댁 험담"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10:41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939,000
    • +1.38%
    • 이더리움
    • 3,269,000
    • +2.22%
    • 비트코인 캐시
    • 449,400
    • -2.09%
    • 리플
    • 775
    • -0.77%
    • 솔라나
    • 189,700
    • +4.46%
    • 에이다
    • 468
    • +0.43%
    • 이오스
    • 678
    • +2.42%
    • 트론
    • 203
    • +1.5%
    • 스텔라루멘
    • 127
    • -1.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100
    • -0.31%
    • 체인링크
    • 14,930
    • +1.15%
    • 샌드박스
    • 354
    • +1.1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