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금융투자는 현대글로비스에 대해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15만 원으로 커버리지를 개시했다. 전 거래일 기준 종가는 10만9400원이다.
9일 남주신 DB금융투자 연구원은 “올해 하반기부터 견조한 완성차 출하량에 따른 반조립제품(CKD) 물량 증가 지속, 올해 말 자동차운반선(PCTC) 운임 인상에 따른 실적 개선, 신조 용선 인도에 따른 공급 안정에 따른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했다.
남 연구원은 “현대차그룹과 동행하는 모빌리티 사업를 단기, 중기, 장기적으로 모두 추진 중”이라며 “단기적으로는 중고차, 중기적으로는 전기차(EV) 종합 솔루션, 장기적으로는 수소 출하 및 운송, 라스트마일 배송, 보스턴 다이나믹스 투자까지 성장 모멘텀이 풍부하다”고 했다.
남 연구원은 “내년 매출액은 29조4000억 원, 영업이익 1조7000억 원으로 전망한다”며 “자동차 생산 증가 사이클임에도 보수적 추정의 가장 큰 요인은 환율하락에 따른 수익성 감소와 하반기로 갈수록 재고가 축적되기 때문”이라고 했다.
다만 그는 “선박 확대로 하반기 계열사와의 운임 협상도 있지만, 비계열 매출 증가에 따른 추가적인 수익성 개선 기회가 있다”며 “내년까지 총 2조1881억 원 규모의 고마진 계약을 수주 완료했으며, 내년에도 현대차그룹 미국시장 100만 대 생산능력(CAPA) 확장에 따른 물량 확대도 함께 수혜를 볼 전망”이라고 했다.
또 그는 “자동차운반선이 견인하는 마진 확대가 확고한 상황”이라며 “현재 주가수익비율(PER) 5~6배는 매우 저평가됐고, 매크로 변수보다는 현대차 기아의 글로벌 판매, 이에 따른 운반 사업 실적들이 펀더멘털 상 훨씬 큰 의미를 지닌다고 판단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