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는 내달 6일부터 8일까지 진행하는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IN) 성수’ 얼리버드 티켓이 전량 매진됐다고 20일 밝혔다.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 성수는 3일간 성수동 일대에서 펼쳐지는 대규모 뷰티 오프라인 행사다. 16일부터 3일간 무신사에서 한정 판매한 얼리버드 티켓은 오픈 직후 평균 1분 만에 매진됐다. 19일 오픈한 일반 티켓 역시 빠른 속도로 소진됐다.
무신사의 뷰티 전문관 ‘무신사 뷰티’가 처음으로 개최하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에 대한 기대감과 다양한 브랜드 라인업 구성이 입소문을 타면서 화제를 모은 것.
이번 행사는 무신사가 엄선한 신진 브랜드를 경험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오드타입 △유쏘풀 △에스더블유나인틴(SW19) △투데이이즈 △텐스 등 기존 유통 채널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고감도 라이징 브랜드 라인업을 한자리에서 체험해 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티켓 구매자에게는 최대 40만 원 상당의 참여 브랜드 스페셜 기프트도 증정한다.
오프라인 행사뿐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무신사 뷰티는 큰 성과를 나타내며 주목받고 있다. 전날 온라인에서 진행한 무신사 뷰티 페스타는 첫날부터 큰 인기를 끌며 작년 상반기 진행했던 뷰티 페스타 첫날보다 거래액이 322%가량 증가했다. 일평균 방문자 수(UV)도 약 10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신사 뷰티는 이번 페스타 기간 360여 브랜드의 약 1만 개 상품을 대상으로 △럭키박스 △라이브 방송 특가 △넥스트 뷰티 아이템 특가 △릴레이 넥스트 브랜드 데이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한 브랜드의 베스트 아이템을 모은 최대 20만 원 상당의 럭키박스를 2만 원에 선보인다. 또한 매일 20시에 △닥터지 △맨즈 브랜드 △오드타입의 라이브 방송을 22일까지 진행하고 특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무신사 뷰티 페스타는 내달 8일까지 무신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진행된다.
무신사 뷰티 관계자는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 성수 티켓 오픈과 동시에 접속자 수가 4만 명이 넘어서는 등 예상보다 높은 관심 속에 빠르게 티켓이 소진됐다”며 “이번 무신사 뷰티 페스타가 고객에게는 넥스트 뷰티 발견의 즐거움을, 참여 브랜드에게는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 확대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