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캐릭터의 조합’ 롯데백화점, 얼킨·베티붑 팝업스토어 연다

입력 2024-07-31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사진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K패션 브랜드 ‘얼킨(ULKIN)’과 캐릭터 ‘베티붑(Betty Boop)’ 컬래버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잠실 에비뉴엘 지하1층에서 8월 1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하며, 패션과 캐릭터의 조합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얼킨은 지속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며 파리패션위크 등 세계 무대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한국 브랜드다.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다양한 컬래버를 지속 선보이고 있어 1020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베티붑은 1930년대에 등장한 만화 캐릭터로, 깜찍한 외모와 함께 당돌한 여성을 표방하고 있어 현재까지도 전 세계적으로 모든 세대에게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로 자리잡고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베티붑 캐릭터를 상징하는 빨간색으로 팝업 공간 전체를 강렬하게 조성하고 다양한 컬래버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가장 먼저 구매할 수 있는 선발매 상품을 공개한다. 잠실 에비뉴엘 팝업스토어를 기념해 ‘서울(SEOUL)’과 ‘잠실 스타디움(JAMSIL STADIUM)’ 영문을 새긴 베티붑 캐릭터 티셔츠(3만6000원)와 캡모자(3만9000원)를 한정 수량으로 2주간 단독 판매한다. 선발매 상품 외에도 키링과 폰케이스 등 액세서리를 비롯한 베티붑 캐릭터를 활용한 각종 굿즈를 선보인다. 또한 얼킨의 런웨이 컬렉션 라인까지 더해 총 480종에 이르는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얼킨의 서울패션위크 가을 컬렉션 런웨이에 오를 신예 모델 공개 오디션도 진행한다. 1차 온라인 선발 과정을 통과한 20~30명의 모델들이 8월 6일 팝업스토어 현장에서 공개 오디션을 진행하며 볼거리를 더한다. 이밖에 선착순 방문 고객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사은품 무료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동준 롯데백화점 멘즈패션1팀 바이어(buyer)는 “얼킨은 해외에서 주목하고 있는 업사이클링 K브랜드”라며 “떠오르는 K패션 브랜드와 오랫동안 사랑받는 베티붑 캐릭터 컬래버 팝업처럼 향후에도 전 연령대를 사로잡을 이색 콘텐츠를 적극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제도 시행 1년 가까워져 오는데…복수의결권 도입 기업 2곳뿐 [복수의결권 300일]
  • 불륜 고백→친권 포기서 작성까지…'이혼 예능' 범람의 진짜 문제 [이슈크래커]
  • 전기차 화재 후…75.6% "전기차 구매 망설여진다" [데이터클립]
  • ‘아시아 증시 블랙 먼데이’…살아나는 ‘홍콩 ELS’ 악몽
  • “고금리 탓에 경기회복 지연”…전방위 압박받는 한은
  • 단독 ‘과징금 1628억’ 쿠팡, 공정위 상대 불복 소송 제기
  • 이강인, 두산家 5세와 열애설…파리 데이트 모습까지 포착
  • 뉴진스 뮤비 감독 "어도어, 뒤로 연락해 회유…오늘까지 사과문 올려라"
  • 오늘의 상승종목

  • 09.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4,970,000
    • +1.4%
    • 이더리움
    • 3,154,000
    • +1.25%
    • 비트코인 캐시
    • 420,800
    • +1.54%
    • 리플
    • 722
    • +0.42%
    • 솔라나
    • 176,200
    • +0.06%
    • 에이다
    • 463
    • +1.54%
    • 이오스
    • 656
    • +2.82%
    • 트론
    • 209
    • +1.46%
    • 스텔라루멘
    • 124
    • +1.6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850
    • +1.42%
    • 체인링크
    • 14,570
    • +3.7%
    • 샌드박스
    • 339
    • +1.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