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브랜드 넣은 이마트24 매장, 두 달도 안 돼 100호점 돌파

입력 2024-06-20 10:24 수정 2024-06-20 11:3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4월부터 노브랜드 상품 본격 도입…평균 일 매출 8% 상승

▲이마트24 동작대방점 전경 (사진제공=이마트24)
▲이마트24 동작대방점 전경 (사진제공=이마트24)

이마트의 대표 PB 상품 노브랜드를 입점한 이마트24 매장이 100호점을 돌파했다.

이마트24에 따르면 지난 주말 이마트24 세종충남대병원 헬스케어센터점이 노브랜드 상품 취급을 개시한 지 50여 일 만에 100호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노브랜드 상품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기존 계획보다 약 2주 정도 빠르게 100호점을 돌파했다”면서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노브랜드 취급은 이마트24의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노브랜드 입점 가맹점의 경우 상품 도입 전보다 하루 평균 매출이 8%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점의 매출 신장률은 더 가파르다. 기존 매장의 평균 일 매출 대비 20% 이상 성장해 경영주 수익도 상승하고 있다. 이마트24에서 특히 인기인 노브랜드 상품은 중 감자칩, 초코칩쿠키 등 간식류를 비롯해 닭가슴살, 매콤달콤닭강정, 숯불데리야끼닭꼬치, 불고기피자 등 냉동·냉장 간편식과 3겹화장지, 물티슈, 키친타월 등이다.

이마트24는 노브랜드 상품 취급 매장이 단시간 내 100개점을 돌파하고 매출 증대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만큼 노브랜드 상품이 향후 가맹점 경쟁력과 수익성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운영 상품을 800개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기존점 중 노브랜드 상품 도입을 원하는 점포는 본사와 협의해 400~500여종의 노브랜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기존점 경영주는 월회비 구조를 유지하면서, 노브랜드 상품 판매에 대한 수익을 경영주와 본사가 배분해서 가져갈 수 있다.

송만준 이마트24 운영본부장은 “이마트24는 치열해지는 경쟁구조 속에서 노브랜드 상품, 로열티 가맹모델 도입을 통해 가맹점과 본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내려고 한다”며 “앞으로 가맹점과 본사 모두가 윈-윈 할 수 있는 동반성장 모델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필카부터 네 컷까지…'디토 감성' 추구하는 '포토프레스 세대'[Z탐사대]
  • 하반기에도 IPO 대어 더 온다…공모주 기대감 여전
  • 유사투자자문업, 정보·운영 제각각…8월 자본법 개정안 시행에 당국 부담도 ↑ [유사투자자문업 관리실태]②
  • SK그룹, 2026년까지 80조 원 확보… AI·반도체 등 미래 투자
  • [타보니] “나랑 달 타고 한강 야경 보지 않을래?”…여의도 130m 상공 ‘서울달’ 뜬다
  • ‘토론 망친’ 바이든, 대선 후보 사퇴 결정 영부인에 달렸다
  • 허웅 '사생활 논란'에 광고서 사라져…동생 허훈만 남았다
  • 박철, 전 아내 옥소리 직격…"내 앞에만 나타나지 말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6.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530,000
    • +0.92%
    • 이더리움
    • 4,764,000
    • -0.23%
    • 비트코인 캐시
    • 548,500
    • +1.67%
    • 리플
    • 666
    • -0.6%
    • 솔라나
    • 197,400
    • -1.74%
    • 에이다
    • 540
    • -2.88%
    • 이오스
    • 801
    • -1.6%
    • 트론
    • 177
    • +0.57%
    • 스텔라루멘
    • 127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100
    • -1.04%
    • 체인링크
    • 19,100
    • -2.05%
    • 샌드박스
    • 462
    • -2.7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