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상품ㆍ셀프용품 상반기 히트쳤다

입력 2009-06-10 15:3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홈쇼핑 업계, 상반기 히트상품 대전 연이어 개최

올 상반기에 홈쇼핑 업계에서는 뷰티 상품과 DIY 용품이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호응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홈쇼핑업계가 올 상반기 중 10대 히트상품을 선정한 결과, 대부분의 홈쇼핑 업체에서 화장품을 비롯한 뷰티관련 상품들이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GS홈쇼핑의 경우 ‘조성아 루나’가 판매 1위를 차지했으며, CJ오쇼핑도 지난해 8월에 런칭한 화장품 ‘SEP’과 헤어스타일링 제품 ‘블로우 매직’이 10위권 내에 포함됐다.

현대홈쇼핑이 선정한 ‘상반기 히트상품 톱 10’ 중에서도 한스킨 비비크림(5위), 하유미 마스크팩(10위) 등 더운 날씨에 돋보이는 화장품들이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GS홈쇼핑 임원호 상무는 “불황이 장기화 되고 있지만 여성들은 필수품 성격이 짙은 화장품의 소비는 줄이지 않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TV홈쇼핑 주이용 고객이 20~30대 여성으로 젊어지고, 화장품의 기능에 대한 설명과 시연이 용이하다는 점에서 TV홈쇼핑을 통한 화장품의 판매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어려운 경기를 반영하듯 소비자들 스스로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셀프 관련 상품의 판매도 크게 늘어났다.

CJ오쇼핑의 올 상반기 판매 1위 제품은 ‘해피콜 프라이팬’으로, 외식을 줄이고 집에서 요리하는 주부의 수요가 늘어난 것을 반영했다.

또한 뷰티상품들도 소비자들이 집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제품들의 인기가 높아져 자신을 꾸미는 데 소요되는 비용도 최소화하려는 소비패턴이 그대로 반영됐다.

이외에도 가족 건강을 생각하는 주부들의 구매력에 힘입어 웰빙 식품들도 상반기 중 큰 인기를 얻었다.

현대홈쇼핑의 상반기 최고 히트상품은 수퍼푸드로 불리는 ‘호두’가 차지했으며, GS홈쇼핑도 히트상품 톱 10안에 해남 황토고구마와 캘리포니아 호두 등 두 품목이 랭크되는 등 식품류에 대한 인기도는 지속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홈쇼핑업체들은 오는 11일부터 ‘상반기 히트상품 퍼레이드’ 행사를 통해 상반기 히트상품을 집중편성해 방송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예비신랑, 1억 모아놨으면…" 실제 결혼자금 저축액은? [그래픽 스토리]
  • ‘광복절 특사’ 복권 대상에 김경수 포함…법조계 시각은
  • 스프링클러 아파트직원이 껐다…인천 청라 지하주차장 전기차 화재 전말
  • 제5호 태풍 '마리아' 예상 경로…한반도 영향은?
  • 태권도 서건우, 남자 80kg급 8강 진출…극적인 역전승 거둬 [파리올림픽]
  • 구로역에서 작업 중 코레일 직원 3명 사상… 국토부, 철저 조사해 재발방지
  • '여행 가이드'가 무려 방시혁…포털 뜨겁게 달군 BJ 과즙세연은 누구?
  • 옆구리 찌르는 ‘요로결석’, 여름철 잘 걸리는 이유는? [e건강~쏙]
  • 오늘의 상승종목

  • 08.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822,000
    • +2.36%
    • 이더리움
    • 3,651,000
    • +4.17%
    • 비트코인 캐시
    • 487,200
    • +5.05%
    • 리플
    • 814
    • -5.57%
    • 솔라나
    • 216,100
    • -3.53%
    • 에이다
    • 482
    • +1.47%
    • 이오스
    • 665
    • +0.3%
    • 트론
    • 179
    • +0.56%
    • 스텔라루멘
    • 140
    • -1.4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8,850
    • +0.26%
    • 체인링크
    • 14,470
    • +1.12%
    • 샌드박스
    • 369
    • +3.0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