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농어촌 ESG 실천 기업’ 인정패 수상

입력 2024-01-1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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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난이’ B급 농수축산물 시장 형성 기여

▲NS홈쇼핑이 농어촌 ESG대상 시상식에서 농어촌ESG실천기업으로 인정을 받았다. 한승구 NS홈쇼핑 동반성장팀 차장이 인정패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NS홈쇼핑이 농어촌 ESG대상 시상식에서 농어촌ESG실천기업으로 인정을 받았다. 한승구 NS홈쇼핑 동반성장팀 차장이 인정패를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NS홈쇼핑은 18일 제주 신화월드에서 열린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주관 ‘농어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대상 시상식’에서 인정패를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NS홈쇼핑은 방송통신사업 승인사업자로 식품산업 발전 및 농어촌 상생 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해온 점을 인정받았다.

NS홈쇼핑은 ‘못난이’로 불리는 B급 농수축산물 시장형성에 기여하고, 쇼핑북을 무코팅책자로 발행해 운영한다. 스튜디오 내 조명은 친환경 설비로 교체해 운영하고 있다.

매년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에는 ‘쌀 소비 촉진 캠페인’과 ‘쌀 기부 후원’을 했다. 자연재해 때는 농가 피해 복구 지원금 기부와 태풍 피해 농가 낙과 나눔(낙과 매입 뒤 무료 나눔 캠페인) 등을 진행했다.

농수축교육기관을 통한 농수축산가 교육지원, 귀어귀농지원센터 지원, 지역특산품 판로지원사업, 동반성장위원회, 사회공헌위원회를 통한 상생지원활동 의결기구를 구성해 농가 상생 프로그램에 동참했다.

‘NS푸드페스타’는 2022년 전북 익산시로 옮겨 로컬푸드마켓, 대물림맛집 홍보지원 등 지역 콘텐츠와 함께 관람객 1만1000여 명이 찾는 지역축제로 만들었다. 또 TV홈쇼핑 편성비율 60%에 달하는 상품을 농어민이나 농어촌 소재 기업 등과 거래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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