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빵아, 옥지얌”···일본 시장 진출하는 ‘빵빵이의 일상’

입력 2023-12-14 16: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더그림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더그림엔터테인먼트)
한국의 인기 유튜브 콘텐츠 ‘빵빵이의 일상’이 일본 시장에 진출한다.

더그림엔터테인먼트는 일본 지적재산(IP) 회사 소니 크리에이티브 프로덕츠와 ‘빵빵이의 일상’의 마스터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191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빵빵이의 일상’은 2030세대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8월 더현대에서는 ‘빵빵이의 일상’ 팝업 스토어를 진행하기도 했다.

‘빵빵이의 일상’은 내년 1월부터 일본 현지에서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경로로 일본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소니 크리에이티브 프로덕츠는 소니 뮤직 엔터테인먼트가 100% 지분을 보유한 자회사로, 다양한 캐릭터 IP 사업을 펼치고 있다.

소니 크리에이티브 프로덕츠가 한국 캐릭터와 마스터 라이선스 계약을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개성있는 캐릭터로 주목받고 있는는 ‘빵빵이’가 인기 캐릭터의 천국인 일본 시장에서도 생존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됐다..

더그림엔터 관계자는 “이번 계약이 ‘빵빵이’가 세계적인 캐릭터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402,000
    • +2.4%
    • 이더리움
    • 4,332,000
    • +2%
    • 비트코인 캐시
    • 480,200
    • +3.8%
    • 리플
    • 632
    • +3.44%
    • 솔라나
    • 202,000
    • +5.21%
    • 에이다
    • 526
    • +5.2%
    • 이오스
    • 737
    • +6.66%
    • 트론
    • 185
    • +1.65%
    • 스텔라루멘
    • 127
    • +3.2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350
    • +3.46%
    • 체인링크
    • 18,510
    • +5.41%
    • 샌드박스
    • 430
    • +6.9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