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질문은 지식iN에, 답변은 변호사가"

입력 2009-05-27 1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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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는 네이버가 이용자들에게 ‘지식iN’에서 유통되는 법률정보의 정확성과 전문성을 위해 ‘지식iN 변호사 답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NHN과 서울지방변호사회는 본 서비스를 위해 지난 4월 협약식을 갖고 약 한달 간 서울지방변호사회원들을 상대로 법률인단을 모집, 총 230여명의 변호사를 선발했다.

‘지식iN 변호사 답변’을 통해 이용자들은 법률 분야에서도 신뢰도 높은 전문 정보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고 변호사 사무실을 찾지 않고도 누구나 ‘지식iN’을 통한 법률 정보의 접근이 가능해졌다.

전문가들이 특별한 대가 없이 전문지식을 외부에 공개하는 것은 공공의 이익을 위한 새로운 형태의 사회 환원 활동으로도 해석될 수 있다.

NHN 최인혁 포털서비스관리센터장은 “지식iN 전문가 답변 서비스는 신뢰성 있는 양질의 정보를 유통하기 위한 네이버의 의지를 반영한 것으로 정보와 지식의 평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지난 18일부터 ‘지식iN 전문의 답변’ 답변 제공자로 ‘국립암센터’ 소속의 전문의들을 추가, 21일에는 노동ㆍ행정 분야의 전문 답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동부 및 한국공인노무사회와 제휴를 진행하는 등 전문가 답변 시스템의 강화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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