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2분기 영업익 1315억…전년比 21% 감소

입력 2023-08-09 16:1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크래프톤)
(사진제공=크래프톤)

크래프톤은 올 2분기 연결 재무제표 기준 매출 3871억 원, 영업이익 1315억 원, 순이익 1285억 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6%, 영업이익은 20.7%, 순이익은 51.9% 감소했다.

올해 비용 효율화 기조를 유지했으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매출 및 영업익 규모가 감소했다는 게 크래프톤 설명이다. 2분기 영업비용은 255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8% 감소했다.

다만 ‘PUBG: 배틀그라운드(배틀그라운드)’ PC/콘솔은 무료화 이후로도 월 200만 명 이상의 신규 사용자가 꾸준히 유입되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도 격월 단위로 개편된 로열패스 상품이 도입되어 안정적 매출을 확보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새로운 지식재산권(IP)와 콜라보레이션, 신규 맵 출시 등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지난 5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서비스가 재개되면서 인도 지역의 트래픽을 회복하고 있다”라며 “올 하반기에는 인도 현지화 콘텐츠를 추가하고 대규모 e스포츠 이벤트 등을 통해 인도 시장에 보다 집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펜싱 여자 사브르, 사상 첫 단체전 은메달…우크라에 역전패 [파리올림픽]
  • 투자만큼 마케팅 효과도 '톡톡'…'파리올림픽' 특수 누리는 기업은? [이슈크래커]
  • 단독 “셀러도 몰랐던 위성몰”…‘큐익스프레스 상장용’ 부풀리기 꼼수[티메프發 쇼크]
  • 부작용이 신약으로…반전 성공한 치료제는?
  • 아이브, 美 롤라팔루자 신고식 '성공적'…밴드 라이브로 팔색조 무대 완성
  • 엔화 강세에 엔테크족 '반짝 웃음'…추가상승 여부는 '글쎄'
  • “유급 없다”는데도 돌아오지 않는 의대생…수업 출석률 2.7% 불과
  • 기술주 흔들려도…외국인 ‘삼성 러브콜’ 건재
  • 오늘의 상승종목

  • 08.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418,000
    • -1.6%
    • 이더리움
    • 4,099,000
    • -2.4%
    • 비트코인 캐시
    • 492,200
    • -8.17%
    • 리플
    • 771
    • -3.87%
    • 솔라나
    • 201,900
    • -4.85%
    • 에이다
    • 506
    • -2.5%
    • 이오스
    • 714
    • -2.46%
    • 트론
    • 180
    • +2.27%
    • 스텔라루멘
    • 130
    • -3.7%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100
    • -4.83%
    • 체인링크
    • 16,300
    • -3.78%
    • 샌드박스
    • 386
    • -4.9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