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 잼버리' 청소년 37%, K푸드 선택...아워홈, 밀박스 주문 완료

입력 2023-07-24 09:13 수정 2023-07-24 09: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그래픽=아워홈)
(그래픽=아워홈)

아워홈은 지난 6월 1일부터 50일간 새만금 잼버리 참가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밀박스 메뉴 사전 주문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전 주문은 아워홈이 자체 개발한 '글로벌 식자재 주문 시스템'을 통해 이뤄졌다.

다음 달 1일 개막하는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새만금 잼버리)'는 청소년 야영 축제 활동이다. 이번 새만금 잼버리는 156개국 4만3000명이 참여한다.

메뉴 주문을 분석한 결과, K푸드는 전체 메뉴 주문의 37%를 차지했다. 해외 국가 중에선 영국·스웨덴·일본·독일 순으로 K푸드 주문량이 많았다. 특히 마카오는 전체 메뉴 주문 수의 절반 이상(53.2%)이 K푸드로 나타났다.

K푸드 품목 중에서도 'K길거리 토스트 세트' 메뉴가 전체 메뉴 주문 중 11.3%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다. 이외에도 떡볶이·햄김치볶음밥·치킨마요컵밥·부대찌개·새해떡국 등 다양한 메뉴가 상위권에 올랐다.

밀박스는 기존 잼버리 대회와 달리 메인 식재료와 아워홈 조리용 소스 등을 한 데 담은 밀키트 형태로 제작한다. 이를 통해 세계 각 음식의 고유의 맛을 재현해 대원들이 다양한 음식 문화와 특징을 접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장성호 아워홈 TFS사업부장은 "이번 새만금 잼버리 식음 설문조사를 통해 K푸드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으며, 전세계 참가자들의 기대를 100% 만족시킬 수 있는 식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124,000
    • +1.65%
    • 이더리움
    • 4,317,000
    • +1.5%
    • 비트코인 캐시
    • 476,000
    • +1.45%
    • 리플
    • 631
    • +3.1%
    • 솔라나
    • 199,100
    • +3.32%
    • 에이다
    • 520
    • +3.38%
    • 이오스
    • 734
    • +6.07%
    • 트론
    • 186
    • +2.2%
    • 스텔라루멘
    • 128
    • +4.07%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900
    • +2.47%
    • 체인링크
    • 18,480
    • +5.12%
    • 샌드박스
    • 426
    • +5.1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