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에브리데이, 생필품 자체브랜드 ‘생활의딜’ 론칭

입력 2023-06-14 10: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최대 30% 가량 저렴…올해 170여개 품목으로 확대

▲이마트에브리데이의 생활필수품 자체 브랜드 '생활의딜' (사진제공=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에브리데이의 생활필수품 자체 브랜드 '생활의딜' (사진제공=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에브리데이가 생활필수품 자체브랜드(PL)를 론칭한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생활의딜을 공식 출시하고 식품부터 생활용품까지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59개 품목의 가성비 상품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생활의딜은 고객의 일상 가까이에서 합리적인 소비 생활을 돕는다는 목표 아래 기획됐다. 브랜드 개발 단계에서는 경기침체의 장기화로 고물가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시장 상황과 그에 따라 다양한 영역에서 가성비 높은 제품을 선호하는 고객 니즈를 분석해 반영했다.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 수 있도록 인기 일반 브랜드 상품 대비 최대 30% 가량 저렴한 가성비를 기본으로 갖췄다. 이에 우유, 대용식, 과자, 반찬 등 다양한 가공식품과 주방, 욕실, 리빙까지 아우르는 생활용품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되어 소비자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생활의딜 출시를 위해 2022년 초부터 약 1년간 약 20여 종의 핵심 품목을 테스트 운영하며 소비자 반응을 면밀히 분석했다. 그 결과를 반영해 품질, 특성, 가격 등 상세 조건들을 보완·조정하고 새로운 품목을 더해 1차 출시 품목을 결정했다.

출시와 함께 1차로 선보인 59개 품목 외에도 꾸준한 상품 확대를 통해 2023년 내에 약 170여개로 운영 품목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이마트에브리데이는 생활의딜 공식 출시와 함께 ‘창립 14주년 고객감사 빅딜 메인행사’를 시작해 풍성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15일부터 30일까지 신선식품 대표상품들을 최저가에 판매하는 게 핵심이다. 같은 기간 동안 인기 생필품 1+1 판매, 특정품목 내 전상품 교차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56년의 대장정…현대차 글로벌 누적생산 1억 대 돌파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테슬라 주가 연초 수준 복구...이차전지 회복 신호탄 될까
  • 신작 성적 따라 등락 오가는 게임주…"하반기·내년 신작 모멘텀 주목"
  • '5000원' 백반집에 감동도 잠시…어김없이 소환된 광장시장 '바가지'? [이슈크래커]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체포영장 기각된 까닭
  • '나는 솔로' 이상의 도파민…영화 넘어 연프까지 진출한 '무당들'? [이슈크래커]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237,000
    • -3.82%
    • 이더리움
    • 4,507,000
    • -4.45%
    • 비트코인 캐시
    • 497,900
    • -5.97%
    • 리플
    • 643
    • -5.58%
    • 솔라나
    • 192,300
    • -7.1%
    • 에이다
    • 561
    • -4.1%
    • 이오스
    • 770
    • -5.98%
    • 트론
    • 181
    • -0.55%
    • 스텔라루멘
    • 126
    • -3.8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6,100
    • -8.85%
    • 체인링크
    • 18,760
    • -8.35%
    • 샌드박스
    • 425
    • -7.4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