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로 ‘생필품’ 시장 공략

입력 2023-04-02 09:2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현대홈쇼핑 ‘쟁여두쇼라’ 인서트 촬영 모습. (사진제공=현대백화점그룹)
▲현대홈쇼핑 ‘쟁여두쇼라’ 인서트 촬영 모습. (사진제공=현대백화점그룹)

현대홈쇼핑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에서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생필품을 판매하는 새 프로그램을 론칭해 관련 시장 공략에 나선다.

현대홈쇼핑은 3일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 모바일 앱에서 운영 중인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에서 ‘쟁여두쇼라’ 첫 방송을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올 초 라이브커머스 채널 이름과 간판 프로그램을 바꾸는 대대적 리브랜딩 후 희소성 높은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을 소싱해 판매하는 ‘구해왔쇼라’를 선보인 데 이어 두 번째 신규 고정 프로그램이다.

‘쟁여두쇼라’는 20, 30대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생필품을 현대홈쇼핑이 자체 기획·생산함으로써 원가를 낮춰 합리적 가격에 양질의 상품을 선보이는 게 특징이다. 시중 브랜드 발굴에 머무르지 않고 PB 기획 역량을 확보하기 위해 현대홈쇼핑은 올해 초 ‘쇼라’ 전담 상품기획 파트를 신설하는 조직개편을 진행한 바 있다. 가격 이점 때문에 주로 오픈마켓에서만 고정적으로 생필품을 구매하는 2030 소비자를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해서다.

이날 첫 방송에서는 ‘리꼬 베이비 더플래닛’ 프리미엄 물티슈를 판매한다. 위생과 품질을 중시하는 MZ세대 육아 맘의 수요를 반영해 현대홈쇼핑이 국내 최대 물티슈 생산 공장인 한울생약과 6개월 동안 협업해 기획한 PB 상품이다.

현대홈쇼핑은 이날 생방송 시청자에 한해 최대 39%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0팩 묶음 구성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1000점과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앞으로도 ‘쟁여두쇼라’를 통해 고품질의 PB 상품을 중심으로 세재, 칫솔, 샴푸 등을 선보여 생필품 구매 고정 고객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강철원 사육사, 푸바오 만나러 중국행…팬 카메라에 포착
  • '나솔사계' 20기 정숙♥영호, 이별 후 재회…"새벽 4시까지 기다려, 35조항 납득"
  • 단독 56년의 대장정…현대차 글로벌 누적생산 1억 대 돌파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채상병 특검법’ 野주도 본회의 통과...22대 국회 개원식 무산
  • 허웅 전 여친, 유흥업소 출신 의혹에 "작작해라"…직접 공개한 청담 아파트 등기
  • 신작 성적 따라 등락 오가는 게임주…"하반기·내년 신작 모멘텀 주목"
  • '5000원' 백반집에 감동도 잠시…어김없이 소환된 광장시장 '바가지'?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059,000
    • -2.8%
    • 이더리움
    • 4,475,000
    • -4.44%
    • 비트코인 캐시
    • 489,700
    • -7.6%
    • 리플
    • 635
    • -4.22%
    • 솔라나
    • 190,100
    • -5.19%
    • 에이다
    • 533
    • -7.79%
    • 이오스
    • 736
    • -7.65%
    • 트론
    • 184
    • +1.1%
    • 스텔라루멘
    • 127
    • -1.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4,250
    • -10.11%
    • 체인링크
    • 18,490
    • -5.18%
    • 샌드박스
    • 415
    • -6.9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