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현지맞춤형 모델로 中 전략 가속화

입력 2009-04-20 14: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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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상하이 모터쇼서 중국형 EF쏘나타·i30 공개

현대자동차가 '2009 상하이 국제 오토쇼'에서 신규 모델을 잇따라 발표하며, 현지화 전략을 가속화한다.

현대차는 20일(현지시간) 상하이 신 국제전람 중심(Shanghai New International Expo Center)에서 열린 '2009 상하이 국제 모터쇼(2009 Auto Shanghai)'에서 중국 전략형 모델로 새롭게 탄생한 '중국형 EF 쏘나타'와 해치백 모델인 'i30'를 공개했다.

중국형 EF쏘나타는 기존 EF쏘나타를 기반으로 중국시장 특성에 맞는 내·외장 디자인과 편의사양이 보강된 중국 전략형 모델로 중국형 아반떼 '위에둥'과 중국형 NF쏘나타 '링샹'에 이어 중국형 모델로는 세번째다.

중국형 EF 쏘나타는 기존 모델보다 전장이 25mm 길어졌으며, 외관 디자인의 변경을 통해 더욱 당당하면서도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구현했다.

강렬한 이미지의 전면부는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넓고 웅장한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을 채택했으며, 강하면서도 인상적인 헤드램프와 포그램프로 세련미를 더했다.

내장 디자인은 클러스터의 기존 그린 조명을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레드 조명으로 변경했으며, 투톤 내장칼라를 적용하고, 우드그레인, 시트 소재를 변경해 신선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추구했다.

중국형 EF 쏘나타의 차명은 출시시점에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해치백 모델인 'i30(아이써티)'도 중국 최초로 공개했다.

'i30'는 최고출력 122마력, 최대토크 15.8kg·m의 1.6 감마엔진과 최고출력 143마력, 최대토크 19.0kg·m의 2.0 베타엔진 등 2개 모델로 출시되며, 전 모델에 듀얼 에어백과 EBD-ABS를 기본을 적용해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i30'는 유럽스타일의 감각적인 외장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 높은 공간 활용성을 바탕으로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중국 해치백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현대차는 올해 초부터 시행된 1600cc 이하 차량에 대한 중국 정부의 자동차 구입세 감면 조치로 1600cc 'i30'모델이 인기를 모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는 오는 7월과 9월에 중국형 EF 쏘나타와 i30를 각각 출시함으로써 현지화 전략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중국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현대차는 프리미엄 초대형 세단 신형 '에쿠스'도 중국 최초로 공개해 '로헨스(국내명 제네시스)'와 함께 중국 고급차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오는 28일까지 상하이 신 국제전람 중심에서 열리는 '2009 상하이 모터쇼'에 1250.5 m² (약 378평)의 전시관을 확보하고 익쏘닉(ix-onic, HED-6), 로헨스(국내명 제네시스), 링샹(중국형 NF 쏘나타), 위에둥(중국형 아반떼) 등 총 13대를 전시해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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