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M 출연’ KCC 광고, 공개 5일 만에 유튜브 230만뷰 돌파

입력 2022-09-13 17:2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KCC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국가대표 발라더’ 광고가 공개 5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230만 회를 기록했다 (사진제공=KCC)
▲KCC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국가대표 발라더’ 광고가 공개 5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230만 회를 기록했다 (사진제공=KCC)

KCC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인 ‘KCM 더 발라더’ 광고가 네티즌의 반응을 얻고 있다.

KCC는 ‘국가대표 발라더’ 광고가 공개 5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230만 회를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데뷔 이후로 한 번도 1위를 해본 적이 없는 가수 KCM이 KCC로 개명하고 국가대표급 가수로 성공한다는 이야기를 풀어냈다.

KCM이 무속인(배우 김상호)을 찾아가 신곡으로 정상에 오르게 해달라고 요구하자, 무속인은 KCM을 KCC로 개명하는 것이 우리를 살리는 길이라고 충고한다. KCC로 개명한 이튿날부터 폭풍 인기를 얻기 시작하는 KCM. 가요차트 정상은 물론, 일거수일투족이 주목받으며 월드투어까지 이어지는 모습은 유쾌한 웃음을 자아낸다.

광고 곳곳에 KCC를 연상시키는 코드가 숨어있는데, KCC의 사시인 '맡은 자리의 주인이 되자'를 담은 액자나 KCC페인트 통 등이 그것이다.

특히, 광고 삽입곡인 ‘더 발라더’의 가사인 ‘발라 더’는 발라드 가수임을 의미하는 ‘발라더(Ballader)’와 페인트를 더 칠하라는 의미의 ‘발라 더'를 중의적인 의미로 사용했다.

광고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KCC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국가대표 페인트 KCC, 국가대표 발라더 KCM, 둘이 왠지 일낼 거 같았다’, ‘한 편의 드라마와 같다, 반전잼 굿’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KCC 관계자는 “KCC 페인트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대표 페인트’라는 것을 ‘국가대표 발라더’가 된 KCM의 모습을 통해 유머러스하게 풀어내고자 했다”며 “이번 광고 ‘더 발라더’와 관련된 다양한 후속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펜싱 여자 사브르, 사상 첫 단체전 은메달…우크라에 역전패 [파리올림픽]
  • 투자만큼 마케팅 효과도 '톡톡'…'파리올림픽' 특수 누리는 기업은? [이슈크래커]
  • 단독 “셀러도 몰랐던 위성몰”…‘큐익스프레스 상장용’ 부풀리기 꼼수[티메프發 쇼크]
  • 부작용이 신약으로…반전 성공한 치료제는?
  • 아이브, 美 롤라팔루자 신고식 '성공적'…밴드 라이브로 팔색조 무대 완성
  • 엔화 강세에 엔테크족 '반짝 웃음'…추가상승 여부는 '글쎄'
  • “유급 없다”는데도 돌아오지 않는 의대생…수업 출석률 2.7% 불과
  • 기술주 흔들려도…외국인 ‘삼성 러브콜’ 건재
  • 오늘의 상승종목

  • 08.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100,000
    • -1.85%
    • 이더리움
    • 4,075,000
    • -2.72%
    • 비트코인 캐시
    • 496,000
    • -7.29%
    • 리플
    • 772
    • -3.38%
    • 솔라나
    • 198,500
    • -6.28%
    • 에이다
    • 502
    • -2.9%
    • 이오스
    • 711
    • -2.34%
    • 트론
    • 180
    • +2.27%
    • 스텔라루멘
    • 129
    • -3.73%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400
    • -3.57%
    • 체인링크
    • 16,230
    • -3.91%
    • 샌드박스
    • 386
    • -4.6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