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유통센터, 그립과 함께 ‘소상공인 토너먼트’ 라이브커머스 진행

입력 2022-08-23 09:59 수정 2022-08-23 15:3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오는 24일 소상공인 지원 라이브커머스 ‘히든셀러를 찾아라’를 방송한다고 23일 밝혔다.

‘히든셀러를 찾아라’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소상공인 제품을 라이브커머스로 판매‧홍보 해주는 사업의 일환으로 그립컴퍼니와 함께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한 소상공인들이 직접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 후 판매실적 등 그 결과로 경쟁하는 토너먼트 형식이다. 총 19회를 진행한 후 11월 말 최종 우승자를 가릴 계획이며, 최종 우승자에게는 그립에서 1000만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한 소상공인에게는 그립에서 라이브진행 시 판매쿠폰, 수수료 인하, 특별기획전 참여 등의 혜택도 지원한다.

이번 라이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운영하는 소상공인 전용 플랫폼 ‘가치삽시다’와 라이브커머스 전문 앱 ‘그립’에서 만나볼 수 있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전문 쇼호스트 또는 유명 인플루언서가 소상공인의 제품을 판매‧홍보해주는 기획형 라이브도 진행 중이다. 기획형 라이브에는 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형식과 함께 지역의 축제나 전통시장 등을 직접 찾아가는 현장형 라이브도 기획‧진행 중이다.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는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소상공인분들이 최신 유통채널을 경험할 수 있는 라이브커머스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새로운 경험을 하고 이후 직접 도전하며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주말 내내 ‘장맛비’ 쏟아진다…“습도 더해져 찜통더위”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422,000
    • +2.57%
    • 이더리움
    • 4,352,000
    • +2.57%
    • 비트코인 캐시
    • 482,900
    • +4.12%
    • 리플
    • 638
    • +5.28%
    • 솔라나
    • 203,800
    • +6.31%
    • 에이다
    • 530
    • +6.21%
    • 이오스
    • 737
    • +7.91%
    • 트론
    • 184
    • +1.66%
    • 스텔라루멘
    • 129
    • +7.5%
    • 비트코인에스브이
    • 53,300
    • +5.75%
    • 체인링크
    • 18,570
    • +5.81%
    • 샌드박스
    • 432
    • +7.7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