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뷰티·홈케어족 증가…CJ올리브영, ‘뷰티 기기’ 인기

입력 2022-07-27 13: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올리브영에서 판매 중인 주요 미용 소품인 ‘필리밀리 아이 브러시 프로 컬렉션’(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바이오힐보 프로바이오덤 리프팅 마사저’, ‘피카소 메이크업 스파츌라’ (CJ올리브영)
▲올리브영에서 판매 중인 주요 미용 소품인 ‘필리밀리 아이 브러시 프로 컬렉션’(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바이오힐보 프로바이오덤 리프팅 마사저’, ‘피카소 메이크업 스파츌라’ (CJ올리브영)

셀프 뷰티족과 코로나19 영향으로 홈케어족이 늘면서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올해 상반기 ‘미용 소품’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35%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올 상반기 가장 비약적으로 성장한 상품군은 ‘괄사’다. 얼굴이나 두피, 목, 다리 등 신체 곳곳을 지압하고 마사지할 수 있는 괄사는 붓기 제거와 혈액 순환, 피로 회복 등에 도움을 주는 도구다. 셀프 마사지를 즐기는 젊은 세대가 늘며 올리브영에서는 상반기 괄사 매출이 전년비 무려 6배 이상 급증했다.

늘어난 수요에 발맞춰 미용 소품은 기능별로 전문화, 세분화하는 추세다. 대표적인 것이 ‘메이크업 브러시’다. 파운데이션∙파우더∙블러셔∙컨실러∙아이섀도우 등 화장품 종류별 브러시가 폭넓게 출시됐을 뿐만 아니라, 모(毛)의 형태나 커팅 등을 달리해 여러 가지 피부 표현과 메이크업을 가능케 한 것도 특징이다.

실제 올리브영에서 올 상반기 메이크업 브러시 매출은 전년비 46% 신장했다. 정교한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인기 상품 상위에는 이례적으로 ‘메이크업 스파츌라(얇고 매끄러운 피부 메이크업을 돕는 도구)’가 이름을 올렸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뷰티 인플루언서 등의 영향으로 미용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좋은 화장품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셀프 케어를 돕는 미용 소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었다”며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미용 소품 라인업을 확장하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앞서 제안하는 트렌드 리딩 채널 입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테슬라 주가 연초 수준 복구...이차전지 회복 신호탄 될까
  • 신작 성적 따라 등락 오가는 게임주…"하반기·내년 신작 모멘텀 주목"
  • '5000원' 백반집에 감동도 잠시…어김없이 소환된 광장시장 '바가지'? [이슈크래커]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체포영장 기각된 까닭
  • '나는 솔로' 이상의 도파민…영화 넘어 연프까지 진출한 '무당들'? [이슈크래커]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편의점 만족도 1위는 'GS25'…꼴찌는? [데이터클립]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771,000
    • -3.4%
    • 이더리움
    • 4,517,000
    • -4.18%
    • 비트코인 캐시
    • 507,000
    • -4.07%
    • 리플
    • 645
    • -5.01%
    • 솔라나
    • 191,000
    • -6.69%
    • 에이다
    • 560
    • -3.95%
    • 이오스
    • 771
    • -5.51%
    • 트론
    • 181
    • -0.55%
    • 스텔라루멘
    • 125
    • -4.5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6,600
    • -7.59%
    • 체인링크
    • 18,690
    • -7.75%
    • 샌드박스
    • 428
    • -6.7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