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ㆍ지마켓글로벌, 통합 ‘스마일클럽’ 첫 달 가입자 30만 돌파

입력 2022-06-16 10:0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스마일클럽 멤버십 (SSG닷컴)
▲스마일클럽 멤버십 (SSG닷컴)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은 지난달 선보인 ‘스마일클럽’ 멤버십 서비스를 한 달간 운영한 결과, 신규 회원 30만 명을 유치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3일 밝혔다. 같은 기간 전체 멤버십 고객 4명 중 1명은 양 플랫폼을 동시에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통합 시너지 효과도 커지고 있다.

새로운 스마일클럽에 대한 고객 관심은 G마켓·옥션이 멤버십 혜택을 먼저 공개한 지난 4월 말부터 꾸준히 나타났다. 4월 27일부터 5월 10일까지 2주간 G마켓과 옥션으로 가입한 일 평균 신규 멤버십 회원 수는 전년 동기 비교 시 50% 이상 높았다. 같은 기간 구매액 역시 전년 대비 42% 늘었다.

통합 멤버십 운영 첫 주 G마켓·옥션에서 스마일클럽을 이용해온 기존 회원 25만여 명이 SSG닷컴으로 유입됐으며, 이 기간 SSG닷컴 장보기 주문 건수도 20% 늘었다. 주로 가전이나 공산품 등 ‘비장보기’ 위주 혜택을 누려온 기존 가입자들이 SSG닷컴의 강점인 ‘온라인 장보기’를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일클럽 가입 고객과 일반 고객 간 구매 실적 차이도 눈에 띈다. 지난 한 달간 SSG닷컴에서 멤버십 가입 고객의 인당 평균 객단가는 비가입 고객과 비교했을 때 90%가량 높았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단 한 번의 가입만으로 장보기부터 비장보기까지 일상에 꼭 필요한 VIP 수준의 혜택을 자유롭게 누릴 수 있도록 멤버십 서비스를 설계해 론칭 초반에도 고객의 큰 호응을 끌어냈다”라며 “차별화된 멤버십 혜택은 물론, 대형 쇼핑 행사 등을 연계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56년의 대장정…현대차 글로벌 누적생산 1억 대 돌파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채상병 특검법’ 野주도 본회의 통과...22대 국회 개원식 무산
  • 허웅 전 여친, 유흥업소 출신 의혹에 "작작해라"…직접 공개한 청담 아파트 등기
  • 신작 성적 따라 등락 오가는 게임주…"하반기·내년 신작 모멘텀 주목"
  • '5000원' 백반집에 감동도 잠시…어김없이 소환된 광장시장 '바가지'? [이슈크래커]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체포영장 기각된 까닭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3,959,000
    • -1.62%
    • 이더리움
    • 4,529,000
    • -3.21%
    • 비트코인 캐시
    • 493,400
    • -6.82%
    • 리플
    • 638
    • -3.63%
    • 솔라나
    • 193,300
    • -3.59%
    • 에이다
    • 540
    • -6.74%
    • 이오스
    • 742
    • -6.9%
    • 트론
    • 184
    • +0%
    • 스텔라루멘
    • 128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54,950
    • -9.17%
    • 체인링크
    • 18,770
    • -3.69%
    • 샌드박스
    • 418
    • -6.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