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형 매장 통했다…롯데百 잠실점, 2030세대 골프 매출 84%↑

입력 2022-03-13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전체 매출 58% 신장…골프 레슨 스튜디오 등 인기

▲롯데백화점 잠실점의 TPI 주니어 골프 아카데미.  (사진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잠실점의 TPI 주니어 골프 아카데미. (사진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올해 1~2월 골프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52% 신장했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잠실점 골프 매출(2021년 10월~2022년 2월)은 전년 동기 대비 58% 성장했다. 특히 2030세대 매출은 84% 고신장했다. 작년 9월말 골프 의류 쇼핑뿐만 아니라 클럽 피팅 및 레슨까지 모두 가능한 원스톱 체험형 골프관으로 전면 리뉴얼한 것이 효과를 봤다.

특히 전문가와 함께하는 골프 레슨 스튜디오가 골프 매니아는 골프 주니어를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잠실점의 타이틀리스트 퍼포먼스 인스티튜트(TPI)에서는 고도의 분석 장비 시스템과 타이틀리스트의 공인 교육 과정을 수료한 전문 코치들이 성인용 단기 진단과 아이들을 위한 정기 레슨 등 다양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잠실점의 골프 전용 멤버십인 골프 버디 클럽도 3000명 이상 가입하는 등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해 9월부터 운영되고 있는 골프 버디 클럽은 골프에 관심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가입해 다양한 쇼핑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대표 혜택으로는 가입 선물인 골프공 3구 세트와 매달 제공하는 골프 상품군 할인 쿠폰, 사은행사 참여 쿠폰 등이 있다.

잠실점은 올해 지속해서 신규 골프 브랜드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대표 브랜드는 8일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오픈한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피레티’다. 피레티는 2008년 미국에서 출시된 세계 3대 수제 퍼터 브랜드 중 하나다.

현종혁 잠실점장은 “단순 골프 쇼핑을 넘어, 직접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원스톱 골프관을 선보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라이징 골프 브랜드들과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유치하여 상권을 대표하는 골프 성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펜싱 여자 사브르, 사상 첫 단체전 은메달…우크라에 역전패 [파리올림픽]
  • 투자만큼 마케팅 효과도 '톡톡'…'파리올림픽' 특수 누리는 기업은? [이슈크래커]
  • 단독 “셀러도 몰랐던 위성몰”…‘큐익스프레스 상장용’ 부풀리기 꼼수[티메프發 쇼크]
  • 부작용이 신약으로…반전 성공한 치료제는?
  • 아이브, 美 롤라팔루자 신고식 '성공적'…밴드 라이브로 팔색조 무대 완성
  • 엔화 강세에 엔테크족 '반짝 웃음'…추가상승 여부는 '글쎄'
  • “유급 없다”는데도 돌아오지 않는 의대생…수업 출석률 2.7% 불과
  • 기술주 흔들려도…외국인 ‘삼성 러브콜’ 건재
  • 오늘의 상승종목

  • 08.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597,000
    • -1.7%
    • 이더리움
    • 4,106,000
    • -2.24%
    • 비트코인 캐시
    • 509,500
    • -5.74%
    • 리플
    • 783
    • -2.85%
    • 솔라나
    • 201,800
    • -5.83%
    • 에이다
    • 509
    • -2.49%
    • 이오스
    • 715
    • -2.05%
    • 트론
    • 179
    • +2.29%
    • 스텔라루멘
    • 131
    • -2.9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600
    • -4.72%
    • 체인링크
    • 16,550
    • -2.65%
    • 샌드박스
    • 392
    • -4.3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