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안심이앱' 안심귀가택시 서비스ㆍ전자발찌 훼손 알림 추가

입력 2021-11-16 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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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심귀가 택시 서비스 이용절차 (사진제공=서울시)
▲안심귀가 택시 서비스 이용절차 (사진제공=서울시)

서울시의 안심귀가 서비스앱 ‘안심이앱’이 서비스 제공 5년 만에 전면개편을 추진한다.

안심이앱은 2017년부터 운영된 스마트폰 앱으로 서울 전역에 있는 약 4만 대의 CCTV와 앱을 연계해 구조 지원을 하는 서비스다.

서울시는 안심이앱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최신 IT기술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개편되는 내용은 △안심귀가택시 서비스 신설 △긴급알람서비스 신설 △긴급신고 방법 확대 △안심귀가스카우트 실시간 예약 등이다.

안심귀가택시는 이용자가 별도로 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택시 승하차 시각, 택시 정보 등 관련 정보를 25개 자치구 통합관제센터로 자동으로 전송되도록 설계된 서비스다. 이용하면 수신된 승하차정보와 택시 정보를 자치구 CCTV관제센터 전담관제사가 안심귀가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지정된 보호자에게 승하차정보를 알리게 된다.

긴급알람서비스는 전자발찌 훼손 등 관련사건 발생 시 일정반경 내에있는 안심이앱 이용자에게 긴급메시지로 사건정보를 제공한다.

안심귀가스카우트 신청예약시스템은 실시간 예약이 가능하도록 개선한다. 기존에는 트정시간에만 예약이 가능했다. 실시간 예약이 되면 플랫폼 택시를 이용하듯이 신청자에게 서비스 제공 상태를 안내할 수 있다.

아울러 서울시는 1인가구를 위해 설치한 안심택배 261곳 또한 시민요구사항을 반영해 이용률이 낮은 지점에 위치한 택배함을 대학가 주변, 지하철 역사 주변 등 유동인구가 많고 눈에 잘 띄는 곳으로 재배치해 이용률을 높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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