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 두유시장 출사표...경쟁 본격화

입력 2009-01-28 16:3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첫 제품 '대단한 콩' 출시...베지밀과 한판승부

웅진식품이 두유시장 진출을 선언함에 따라 두유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질 기세다.

두유시장은 한 때 성장이 꺾였다가 지난 2007년 다시 성장세로 돌아서자 식품업체들이 너도나도 두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기존 두유제품 보다 한층 강화된 영양성분을 내세우며 경쟁에 나서고 있다.

28일 웅진식품은 두유 첫 제품 '대단한 콩'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대단한 콩'은 유화제, 안정제, 합성착색, 합성착향료 등 화학첨가물을 싹 없애고 Non-GMO콩 100%를 담아내어 콩 고유의 풍미를 자랑하는 프리미엄 웰빙두유를 표방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 회사 마케팅팀 박철호 부장은 "흔히 두유 하면 건강을 위한 완전식품으로 생각하며 마시게 되는데 실제로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는 두유들은 각종 첨가물들이 많이 들어있다"면서 "이번 대단한 콩은 화학 첨가물이 전혀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두유시장에 프리미엄 웰빙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두유시장은 2007년 성장세를 보이기 시작하면서 지난해 시장규모 2800억원을 달성한 것으로 업계는 추정하고 있다. 올해는 5~10% 가량 신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정식품의 베지밀과 삼육식품의 삼육두유가 각각 두유시장에서 1,2위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롯데칠성음료가 두유제품 '참두'를 선보였으며 풀무원은 첨가물을 배제한 두유 '리얼콩즙'을 출시했으며 이 외에도 남양유업, 매일유업 등 유업체들도 두유제품을 내놓고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K-코인 신화 위믹스…신화와 허구 기로에 섰다 [위메이드 혁신의 민낯]
  • [르포]유주택자 대출 제한 첫 날, 한산한 창구 "은행별 대책 달라 복잡해"
  • 한국 축구대표팀, 오늘 오후 11시 월드컵 3차예선 오만전…중계 어디서?
  • 연세대 직관 패배…추석 연휴 결방 '최강야구' 강릉고 결과는?
  • 제도 시행 1년 가까워져 오는데…복수의결권 도입 기업 2곳뿐 [복수의결권 300일]
  • 불륜 고백→친권 포기서 작성까지…'이혼 예능' 범람의 진짜 문제 [이슈크래커]
  • 전기차 화재 후…75.6% "전기차 구매 망설여진다" [데이터클립]
  • “고금리 탓에 경기회복 지연”…전방위 압박받는 한은
  • 오늘의 상승종목

  • 09.10 13:05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6,654,000
    • +2.41%
    • 이더리움
    • 3,176,000
    • +1.47%
    • 비트코인 캐시
    • 432,100
    • +3.8%
    • 리플
    • 725
    • +0.69%
    • 솔라나
    • 180,500
    • +3.32%
    • 에이다
    • 461
    • -1.71%
    • 이오스
    • 666
    • +2.15%
    • 트론
    • 209
    • +0%
    • 스텔라루멘
    • 126
    • +2.44%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300
    • +3.49%
    • 체인링크
    • 14,050
    • -0.35%
    • 샌드박스
    • 339
    • +1.8%
* 24시간 변동률 기준